close

'난타전' 첼시, 아스날 잡고 3-2 승리...신바람 2연승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이인환 기자] 첼시가 아스날을 잡고 2연승을 달렸다.

첼시는 19일 오전 1시 30분(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스탬포드브릿지에서 열린 2018-2019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2라운드 아스날과 개막전서 페드로-모라타-알론소의 골로 3-2로 승리했다. 

이날 승리로 첼시는 사리 감독 부임 이후 리그 2연승을 질주하며 부활을 예고했다. 반면 에메리의 아스날은 1라운드 맨체스터 시티(0-2 패)에 이어 첼시전마저 패하며 초반부터 흔들리며 아쉬움을 남겼다.

첼시는 4-3-3으로 나섰다. 최전방의 모라타를 중심으로 페드로-윌리안이 공격진에 배치됐다. 허리는 바클리-조르지뉴-캉테가 형성했다. 수비는 알론소-루이스-뤼디거-아스필리쿠에타가 형성했다. 선발 골키퍼는 케파.

아스날은 4-2-3-1로 맞섰다. 오바메양이 최전방에 나섰고 2선에서 미키타리안,외질,이워비가 배치됐다. 중원에는 자카-귀엥뒤지가 나섰다. 포백은 몬레알-소크라티스-무스타피-베예린이 구축했다. 선발 골키퍼는 체흐.  

경기 시작과 동시에 양 팀은 치열하게 맞붙었다. 아스날은 시작과 동시에 오바메양이 위협적인 슈팅을 날리며 포문을 열었다. 첼시도 질세라 루이스와 페드로가 연달아 슈팅을 날리며 반격에 나섰다. 전반 8분 외질이 좋은 득점 기회를 잡았으나 마무리에 실패했다.

먼저 앞서간 것은 첼시였다. 첼시는 전반 9분 알론소의 패스를 받은 페드로가 선제골을 터트리며 기선 제압에 성공했다. 기세를 탄 첼시는 전반 20분 아스필리쿠에타의 패스를 받은 모라타가 무스타피를 제치고 가볍게 밀어 넣으며 추가골을 넣었다. 

아스날도 그대로 무너지지는 않았다. 전반 37분 아스날은 적극적은 압박으로 상대 공격을 차단하고 역습을 시도했다. 미키타리안이 만회골을 터트리며 역습을 마무리했다. 전반 41분 다시 한 번 비슷한 패턴의 공격에서 이워비가 마무리하며 경기를 원점으로 돌렸다.

아스날은 후반 시작과 동시에 부진하던 자카 대신 토레이라를 투입하며 변화를 줬다. 첼시 역시 질세라 후반 15분 코바시치, 아자르를 투입하며 주도권 다툼에 나섰다. 아스날의 에메리 감독은 후반 23분 외질 대신 램지를 투입하는 과감한 승부수를 던졌다.

후반 중반 이후 첼시에게 흐름이 이어졌다. 아자르를 중심으로 첼시의 위협적인 공격 패턴이 살아나기 시작했다. 아자르는 후반 27분 위협적인 프리킥 슈팅으로 아스날을 위협했다. 결국 후반 36분 아자르가 측면 돌파 이후 가볍게 밀어 넣은 크로스를 알론소가 쇄도하며 마무리하며 이날 경기의 결승골을 터트렸다.

경기는 그대로 첼시의 3-2 승리로 마무리됐다. /mcadoo@osen.co.kr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