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하늘, 결혼발표→신지 직접 논란진화→루머해명·법적대응 “이젠 한계”(종합)[Oh!쎈 이슈]
OSEN 강서정 기자
발행 2018.08.28 18: 34

그룹 DJ DOC의 이하늘이 악플러들에게 법적 대응을 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하늘은 28일 자신의 SNS에 자신이 그룹 베이비복스를 해체시켰다는 루머부터 전 멤버 박정환 탈퇴와 관련된 루머 그리고 코요태 신지의 무대공포증에 관한 것까지 모두 사실이 아니라며 자신과 관련된 거짓 소문을 만드는 이들을 찾아내서 법적 대응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날 이하늘은 SNS에 “내가 원인제공 했으니 참고 살았다. 베이비복스 내가 해체 시켰다는 말도 안 되는 조작글 만든 이와 신지 무대공포증 나 때문에 생겼다고 게시물 만들어 여론조작한 사람들 힘들고 긴 싸움이 되겠지만 하나한 찾아서 같이 똥밭에서 굴러주기로 맘먹었다. 있는 것들은 변호사 준비해라”라는 장문의 글을 게재했다.

이어 “ DJ DOC를 탈퇴한 전 멤버 박정환에 대해 ”전 멤버에 대해선 뭐라 할 말이 없다. 내가 뭐라고 그 친구를 자른다 말인가. 그걸 믿는가“라며 ”추후 내 일처리 과정이 잘못됐던 건 나도 알고 후회도 많이 했다“고 했다.
또한 예비신부 모과에 대해서는 고마움과 미안함을 내비쳤다. 그는 “여친이 나를 대신해 올린 악플러를 향한 피드를 보고 울컥 안 할 수가 없다. 내 편인 게 고맙고 나 때문이란 게 미안하다! 오빤 싸워야겠다”라고 밝혔다.
이하늘은 오는 10월 10일 결혼을 앞두고 있는 상황. 앞서 지난 21일 자신의 SNS을 통해 결혼 발표를 했다. 11년 동안 열애한 여자친구 ‘모과’과의 결혼 소식을 알리며 많은 축하를 받았다.
하지만 이와 함께 이하늘은 과거 일로 일부 누리꾼들에게 비난을 받기 시작했다. 이하늘은 ‘가요계 악동’이라고 불릴 만큼 사건, 사고, 논란 등 다양한 이슈로 주목을 받은 바 있었는데 일부 누리꾼들이 이를 다시금 언급하며 당사자들이 ‘확대, 재생산’을 말아 달라는 호소에 나섰다.
2008년 신지가 MBC ‘황금어장-라디오 스타’에 출연해 가요계 군기에 대해 얘기하며 이하늘과의 일화를 공개한 바 있다. 그런데 10년 전 방송에서 했던 말이 다시 주목받았다. 결국 신지는 21일 자신의 SNS에 “기사화 될걸 알면서도 상의 끝에 마음이 편치 않아 몇 자 적어 봅니다”라며 “DJ DOC 하늘오빠의 결혼 소식! 많은 분들께 축복받아야 할 소식에 아직도 저와 코요태에 관련된 글들이 많이 보이고 그로 인해 하늘오빠도 저도 코요태도 마음이 너무 안 좋습니다”라고 했다.
이어 “더 이상 예전 일들을 확대 재생산하지 말아주시길 정중하게 부탁드릴게요”라며 “저희는 정말 잘 지내고 있고 하늘오빠의 결혼도 진심으로 축하하는 마음뿐입니다. 다시 한 번 지난 일로 상처받는 분들이 생기지 않길 바라봅니다”라고 호소했다.
하지만 일부 누리꾼들이 이하늘 관련 기사에 악성댓글을 달았고 결국 이하늘이 법적 대응 입장을 밝혔다.
이하 전문.
고맙다!!덕분에 각성했다. 그동안 나도 정말 힘들게 참고 살았는데.. 주위에서 그러라고도 했고 나 역시 내가 원인제공 했으니 다시 긁어 부스럼 만들지 말자! 참고 참고 또 참고 살았는데.. 이젠 정말 한계를 느낀다!! 한 번씩 당겨지는 방아쇠에 쿵쾅거리는 가슴으로 정신줄 간신히 붙잡아 보지만 그 시간이 지나면 몸살을 앓았던 것처럼 나도 모르는 실수와 후회를 반복한지 오래. 이제는 술보다 쎈 약도 듣지 않는다!! 동정 따위 바라고 하는 말도 아니고 내편 들어달란 얘기도 아니다. 단지 변명처럼 들릴까봐 어디서도 한 적이 없는 내 얘기를 하고 있을뿐! 지금 난 창피함도 없고 더 잃을 것도 없다!!있다면 더 잃어도 상관없다!!
며칠째 조와울에 잠을 못자고 아무렇지 않은 척 했지만 속은 썩어 문드러졌고 지금 난 괜찮지 않다!!!! 결론은 내가 가는 길이 가시밭길이라도 가야겠다!!!늦었지만 구차하더라도 변명하고 해명하고 정면으로 부딪혀 보는 걸로.
베이비복스 내가 해체 시켰단 말도 안 되는 조작글 만든 이와 신지 무대공포증이 나 때문에 생겼다고 게시물 만들어 여론 조작한 년놈들. 힘들고 긴 싸움이 되겠지만 하나 하나 찾아서 같이 똥밭에서 굴러주기로 맘먹었다!!있는 것들은 변호사 준비해라!! 하나 더 전 멤버에 대해선 머라 할 말이 없다. 내가 뭐라고 그 친구를 자른다 말인가??그걸 믿는가?? 만약 그랬다 하더라도 창여리 재용이랑 산전수전 다 겪으며 25년 함께했다!!! 그렇게 쉽게 사람 보내고 버리면서 살지 않았다!!사이가 안좋았던건 사실이지만 손뼉도 마주쳐야 소리가 난다!! 그 친구가 팀을 나간 데에는 그 친구만 기억하는 단면이 아닌 여러 가지 내부사정이 있었을 터.
살면서 그 친구가 창업(중국집.옷가게,dj.자동차판매,김치찌게집) 할 때마다 와달라고 전화 와서 도와준답시고 다섯 군데나 쫓아다닌 기억이 또렷하다!! 그런 친구한테 느닷없어 고소를..추후 내 일처리 과정이 잘못됐던 건 나도 알고 후회도 마니 했다. 너무 몰리다보니 공황장애상태로 폭주했었음. 이제와 하는 말이지만 솔직히 그때 상처는 내가 더 받았었다!! 이건 너네가 이해 못해도 어쩔 수 없는 일.
이 세상 인기와 사랑 미련 없고 착한사람소리 듣고 싶은 맘도 없다!! 어차피 쓰레기 소리 듣고 산지 오래. 네티즌들이 만든 게시물보고 그딴 찌라시나 믿고 덩달아 욕하는 병신들!! 너네가 나에게 인성얘기를 하는 게 내로남불!!비겁하게 숨어서..이게 왕따가 아니고 이게 집단 이지매가 아니라 할 수 있는가??? 늦었지만 너네가 보고 듣고 믿었던 게 아니란 걸 확인시켜줄께 그래도 너넨 똑같겠지?! 변하지 않는 쓰레기들!! 따지고 보면 너도 나도 누굴 욕할 자격이 있겠는가?
신지랑은 잘 지냅니다만. 이런다고 내 마음이..비가 온다. 여친이 나를 대신해 올린 악플러를 향한 피드를 보고 울컥 안 할 수가 없다!! 내 편인 게 고맙고 나 때문이란게 미안하다!!!오빤 싸워야겠다!!! /kangsj@osen.co.kr
[사진] OSEN DB, 이하늘 SNS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