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프듀48' 이가은, 실검 1위 충격의 탈락..실패 아닌 기회[Oh!쎈 레터]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박판석 기자] 가장 낮은 순위가 데뷔를 결정하는 순위였다. 이가은은 8차례 순위 발표에서 딱 한번 12위 밖으로 밀려났을 뿐인데, 그것으로 아이즈원 데뷔는 물거품이 됐다. 외모와 실력과 경험을 모두 갖춘 이가은의 탈락은 그만큼 시청자에게 충격이 컸다. 이제 이가은은 또 다시 새로운 도전을 해야한다. 

지난달 31일 방송된 '프로듀스 48'(이하 프듀48)에서는 국민프로듀서들이 선택한 최종 12인의 아이즈원 멤버들이 공개됐다. 엠넷닷컴과 G마켓 온라인 투표 그리고 녹화현장 접수를 합산한 결과로 이가은은 최종 순위 14위라는 성적표를 받아야했다. 14위 발표 직후에도 이가은은 의연했다. 

이가은의 탈락은 여러모로 충격이었다. 2주차 순위 발표부터 4주차 순위발표까지 항상 1등을 차지했고, 파이널 방송 직전 순위 발표에서는 5위를 기록했다. 그 누구도 그의 아이즈원 데뷔를 의심하지 않았다. 하지만 그는 결국 데뷔 문앞에서 탈락했다. 

이가은은 2012년 애프터스쿨로 데뷔해서 새로운 멤버로 적응을 하고 얼굴을 알렸다. 하지만 이후 애프터스쿨이 멤버들의 졸업과 입학으로 어수선해지면서 자연스럽게 활동이 뜸해졌고, 그는 야심차게 다시 '프듀48'에 도전했다. 

이가은은 외모와 실력 뿐만 아니라 일본어 실력 등 다양한 매력을 '프듀48'에서 보여줬다. 실력 뿐만 아니라 다른 연습생을 챙기는 인성 역시도 흠 잡을 데 없었다. 

'프듀48' 방송 종료 직후 이가은은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올랐다. 그의 탈락을 아쉬워한 많은 시청자들의 영향이 컸을 것으로 보인다. 정아와 레이나 등 같은 애프터스쿨 멤버들 역시 이가은의 탈락을 아쉬워했다.

하지만 끝은 새로운 시작이다. '프로듀스 시즌2'에서도 워너원에 합류하지 못한 멤버들은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MXM, JBJ, 정세운 등이 앨범을 발표하고 예능에 출연하면서 사랑을 받았다. 이가은 역시도 솔로나 또 다른 그룹 데뷔로 충분히 활동할 수 있는 기반을 세웠다. 

많은 응원과 아쉬움 속에서 이가은의 최종탈락이라는 결과를 바꿀 수는 없다. 좌절하지 않고, 14등까지 밀어준 팬들의 응원에 힘입어 이가은이 또 한번 도전할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된다./pps2014@osen.co.kr

[사진] '프듀48' 방송화면 캡처, '프듀48' 제공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