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신서유기5' 인싸 못 되면 어때? 레전드 '탕탕탕 사건' 탄생 [어저께TV]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이소담 기자] '신서유기5' 홍콩에서의 첫 게임은 방송인 강호동을 '인싸로 만들', '인싸' 게임이었다. 비록 강호동을 '인싸'로 만들겠다는 프로젝트에는 실패했지만, 대신 단골 게임인 '줄줄이 말해요'로 레전드 사건을 탄생시켰다.

지난 7일 오후 방송된 케이블채널 tvN ‘신서유기5’에서는 귀신이 된 멤버들이 ‘한콩일’ 중 홍콩에서 벌어진 에피소드가 담겼다.

숙소에 도작한 가운데, 나영석 PD는 강호동만 불러서 한 게임에 대해 설명했다. '카테고리 게임'으로 요즘 유행하고 있는 게임이라고. 이와 함께 강호동 '인싸 만들기' 프로젝트가 시작됐다. '인싸'는 인사이더(insider)의 줄임말로, 아웃사이더와는 다르게 무리에 잘 섞여 노는 사람들을 뜻한다. 폭넓게 유행하는 바를 잘 따르는 사람을 의미하기도 한다.

나영석 PD는 강호동에게 "10분 안에 웃음이 터지고 시끌벅적해지면 드래곤볼을 주고 실패할시 강호동에게 벌칙으로 커피 사올 돈을 주겠다"고 비밀 미션을 줬다. 멤버들에게로 돌아온 강호동은 10분 안에 카테고리 게임에 대해 설명해야 했는데, 설명에만 무려 8분이 소요됐다. 게임이 끝난 후에도 피오는 끝내 어떤 게임인지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면서 비밀 미션은 실패했다.

즉 '인싸 프로젝트' 역시 실패한 것인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단골 게임인 '줄줄이 말해요'로 웃음을 제대로 이끌어냈다. 한국 영화 말하기 문제에 은지원이 말한 '우뢰매'를 주워 멤버들이 줄줄이 '우뢰매2', '우뢰매3', '우뢰매4'라고 외치면서다. 논란이 불거졌고 멤버들마저 '우뢰매4'는 없다고 확신했지만 나영석 PD는 자료 검색 후 "'우뢰매'가 8까지 있다"며 놀라워했다.

이것의 연장선에서 '용으로 끝나는 말은?'이라는 퀴즈에 안재현이 '1인용'이라고 외친 바. 멤버들은 '2인용, 3인용, 4인용'을 외치며 무사히 통과해 음식을 먹을 수 있었다. '탕으로 끝나는 말은?'이라는 퀴즈에는 강호동이 '탕탕탕'을 외쳤는데, 이는 낙지 탕탕이를 의미하던 것이라고. 이미 오답이었던 것. 이수근은 "탕탕탕 하면 그 다음에는 탕탕탕탕 하고, 그 다음에는 탕탕탕탕탕, 마지막에는 탕탕탕탕탕탕탕탕탕이라고 하면 된다"고 말해 모두를 초호화시켰다. 이것이 홍콩 첫 에피소드에서 탄생한 '탕탕탕 사건'이다. / besodam@osen.co.kr

[사진] ‘신서유기5’ 방송화면 캡처.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