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어반자카파, 27일 4년 만에 정규앨범 컴백 확정.."겨울 감성"[공식입장]

[OSEN=선미경 기자] 보컬그룹 어반자카파가 오는 27일 정규 5집 '05'를 발매해 약 1년만에 컴백한다. 

소속사 메이크어스엔터테인먼트는 16일 오전 공식 채널을 통해 어반자카파의 새 앨범이 오는 27일 발매된다고 알렸다. 4년 만의 정규 앨범 발매를 알리며 공개된 발매 포스터에는 눈으로 뒤덮힌 나무들 위로 눈이 내리는 하늘이 담겼다. 한 겨울이 시작되는 11월 말 컴백을 알린 어반자카파는 그만의 겨울 감성을 새 앨범에 담아낼 예정이다. 

특히 어반자카파의 다섯번째 정규 앨범 [05]는 4년 만에 발표하는 정규 앨범이라는 무게감에 맞춰 더블 타이틀로 활동할 예정이다. 음악에 있어 ‘믿듣어반’으로 불리며 절대적인 신뢰를 받고 있는 어반자카파의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지난 2014년 정규 앨범 [04] 를 발표한 이후 4년간 2장의 EP와 3개의 싱글을 발표하면서 ‘Get’, ‘널 사랑하지 않아’, ‘목요일밤’, ‘그때의 나, 그때의 우리’ 등 수 많은 메가 히트곡을 탄생시키며 국내 최고의 혼성 그룹으로 자리매김한 어반자카파는 4년 만에 발표하는 정규 앨범에 역대 최고의 노력과 열정을 쏟은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어반자카파는 오는12월 1일과 2일 부산에서 어반자카파 전국투어 [겨울]의 첫 공연을 시작한다. 이어 12월 8일과 9일 양일간 올림픽공원 SK올림픽핸드볼경기장에서 전국투어 [겨울]의 서울 공연을 앞두고 있으며 12월 한달여간 투어를 이어간다. 

지난 2009년 ‘커피를 마시고’로 데뷔, 이제는 결성 9년차인 어반자카파는 음역대를 넘나드는 보이스의 권순일, 파워풀한 보컬의 소유자 홍일점 조현아, 매력적인 저음의 박용인 등 자신들만의 음색을 보여주는 혼성 3인조 R&B 싱어송라이터 그룹이다. 특히 ‘봄을 그리다’, ‘니가 싫어’, ‘그날에 우리’, ‘저스트 더 투 오브 어스’ 등 웰메이드 히트 넘버를 선보이며 콘서트와 페스티벌을 통해 20대의 감성을 대표하는 뮤지션으로 인정받고 있다. 

어반자카파는 지난 2016년 미니앨범 '스틸(Still)'을 발매하며 8곳의 음원차트에서 16일간 1위를 차지하는 성과를 거두며 팬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빈지노와 함께한 스페셜 콜라보레이션곡 '목요일 밤'을 발표, 발매 당시에도 1위를 차지해 진정한 국민 그룹으로 저력을 여실히 입증했다. 또한 드라마 '이번주 아내가 바람을 핍니다'의 OST '그런 밤'과 드라마 '도깨비'OST '소원'으로 인기를 모았다. 특히 지난해 5월 ‘혼자’를 발표하여 7개의 음원 차트에 1위에 오르면서 다시 한 번 인기를 입증했다. 이어 11월 싱글 '그때의 나, 그때의 우리'를 발표해 하루만에 8개의 음원 차트 1위를 기록하는 등 기록적인 흥행을 잇고 있다. /seon@osen.co.kr

[사진]메이크어스 엔터테인먼트 제공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OSEN 포토 샷!
      OSEN 주요뉴스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