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2018 MAMA' 워너원, 베스트 트렌드 수상..아이즈원·스트레이키즈 눈물의 신인상[종합]



[OSEN=선미경 기자] '2018 MAMA' 걸그룹 아이즈원과 스트레이키즈가 올해의 신인상을 수상했다. 워너원은 베스트 트렌드를 수상했다.  

'2018 MAMA PREMIERE in KOREA'가 10일 오후 한국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진행됐다. '2018 MAMA'의 포문을 여는 이날 시상식에서 스트레이키즈와 아이즈원이 신인상을, (여자)아이들이 베스트 오브 넥스트를 수상했다. 

'2018 MAMA'는 배우 정해인의 인사로 포문을 열었다. 정해인은 이번 MAMA의 첫 번째 호스트로 나서 "내게도 이번 무대는 새로운 도전이다. 평소 팬으로 보던 'MAMA' 무대에 올라 지금 이 순간이 놀랍고 기쁘다"라고 말했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남녀신인상 수상이 진행됐다. 남자신인상의 영광은 스트레이키즈에게 돌아갔다. 스트레이키즈는 "어렸을 때부터 MAMA라는 큰 무대에 서보고 싶었는데, 신인상을 받게 돼서 많은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고 소감을 말하며 JYP엔터테인먼트 식구들과 팬들, 가족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여자신인상은 아이즈원이 수상했다. 아이즈원은 "이렇게 큰 무대에 설 수 있게 해줘서, 또 이렇게 큰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 항상 좋은 앨범으로 열심히 도와주시는 한성수 PD님 너무 감사드린다. 우리를 위해 노력해주시는 식구들 너무 감사드린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그러면서 "항상 많은 사랑과 응원을 보내주는 위즈원 덕분에 이 자리에 있을 수 있는 것 같다. 감사하다"라고 덧붙였다. 아이즈원은 신인상 수상에 눈물을 보여 눈길을 끌었다. 

워너원은 베스트 트렌드를 수상했다. 이에 강다니엘은 "워너블 덕분에 큰 상을 받게 됐다. 추운 날씨에도 응원하러 와주셔 감사하다. 워너원이 종점을 향하 다가가도 있는데, 많인 도와주시는 스태프들과 워너블에게 감사하다는 말씀 드리고 싶다. 'MAMA' 일본과 홍콩도 기대해 달라"라고 소감을 밝혔다. 

베스트 오브 넥스트를 수상한 (여자)아이들은 "너무 할 말이 많았다. 항상 제일 하고 싶었던 말이 해외에서 부모님들이 많이 보고 계실텐데 잘 지내고 있으니까 걱정하지 않으셨으면 좋겠다"라면서 소속사 큐브엔터테인먼트 식구들과 팬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또 멤버들은 "앞으로 더 열심히 하겠다"라고 소감을 덧붙였다. 

이날 'MAMA'는 아시아를 빛내고 있는 뮤지션들의 무대를 한 곳에서 볼 수 있었다. 한국 신인 아티스트와 아시안 전역에서 활약하고 있는 아시아 신인 아티스트들까지 총출동해 패기 넘치는 퍼포먼스를 보여줬다. 

남자신인상 후보에 오른 형섭X의웅은 화려한 무대를 선물했다. 이들은 신인상 후보들의 빛나는 첫번째 퍼포먼스 무대에 등장해 투애니원의 'I Don't Care'를 형섭X의웅만의 색깔로 재해석, 청량감 넘치면서도 시크한 남성미를 발산하며 투애니원 특유의 자신감 가득한 멋있는 모습을 완벽하게 재현해냈다. 또 'Boys&Girls in WONDERLAND' 무대는 '너에게 물들어'는 물론 프로미스나인과의 매시업 무대 '두근두근&좋겠다'로 마치 동화의 나라로 온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며 귀염뽀짝하고 싱그러운 매력을 선사했다.

여자신인상 후보들의 무대도 시선을 끌었다. 아이즈원을 비롯해 프로미스나인, (여자)아이들까지 화려하고 풍성한 무대가 이어졌다. 신인임에도 무대를 꽉 채우는 존재감이었다. 이들의 화려하고 시선을 사로잡는 무대가 'MAMA'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이달의 소녀는 이날 무대에서  유닛 이달의 소녀 1/3(삼분의 일)의 데뷔곡 '지금, 좋아해' 무대를 시작으로 청순한 매력을 뽐내며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어 걸크러쉬 매력이 가득한 이달의 소녀 오드아이써클(ODD EYE CIRCLE)의 'Girl Front' 무대 이후 상큼한 비주얼이 돋보이는 이달의 소녀 와이와이바이와이(yyxy)의 'love4eva' 무대까지 순차적으로 선보이며 2년이라는 시간 동안 진행해온 초대형 프로젝트를 한 편의 무대로 구성해 전 세계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MAMA'에서만 볼 수 있는 특별한 무대도 있었다. 신인상 후보에 오른 아티스트들이 그간 MAMA에서 신인상을 수상한 가수들의 곡을 커버했다. 아이즈원이 소화한 워너원의 '에너제틱'부터 스트레이 키즈가 부르는 트와이스의 '우아하게' 등 깜짝 무대들이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특히 이날 시상식에서는 그룹 워너원이 특별한 무대를 꾸며 시선을 집중시켰다. 워너원은 지난해 'MAMA'에서 신인상을 수상했던 만큼 더욱 특별한 무대였다. 워너원을 응원하는 수많은 팬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풍성한 무대를 꾸미며 팬들에게 특별한 인사를 전했다. 

올해로 10년을 맞은 '2018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Mnet Asian Music Awards, MAMA)' 한국을 시작으로, 오는 12일 일본, 14일 홍콩에서 개최된다. 지난 1999년 'Mnet 영상음악대상'으로 시작돼 2009년 'MAMA'로 새롭게 탈바꿈했다. 2010년 마카오 개최를 통해 최초 글로벌 진출, 이후 싱가포르, 홍콩, 그리고 작년에는 최초 3개 지역(베트남, 일본, 홍콩) 개최까지 이어지며 단순한 연말 음악 시상식을 넘어 전 세계인들이 즐기는 최대 음악 축제이자, 글로벌 소통 창구, 아시아 대중음악 확산의 장으로 자리 잡았다.

다음은 수상(자) 명단

베스트 뉴 아시안 아티스트 : 더 토이즈(태국), 오렌지(베트남)
베스트 프로듀서상 : PDOGG
베스트 안무가상 : 손성득(방탄소년단 '아이돌)
베스트 아트디렉터상 : MU:E(방탄소년단 '페이크 러브')
베스트 제작자상 : 방시혁
베스트 오브 넥스트 : (여자)아이들 신인상 : 스트레이키즈, 아이즈원
베스트트렌드 : 워너원. /seon@osen.co.kr

[사진]엠넷 방송화면 캡처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