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Oh!덕후] 서비스 11주년 '엘소드', '온라인 게임 + 오프라인 체험' 게임팬 놀이문화 자리매김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고용준 기자] '여러 단서를 모아 조합한 숫자로 자물쇠 비밀번호를 맞추면 동굴 속 작은 문이 열린다. 눈앞에 펼쳐진 곳은 투명한 얼음으로 뒤덮인 신비로운 신전. 게임에 등장할 법한 작은 눈사람이 나타나 힌트를 알려준다. 곧바로 숨겨진 무기를 찾아 공격에 성공하자 현실세계로 돌아가는 문이 열렸다.'

게임 속 이야기처럼 들리지만 올해 넥슨이 코드케이 강남점과 협업해 만든 방탈출 카페 테마다. 서비스 11주년을 맞이한 엘소드를 활용해 게임팬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전해주는 현장의 이야기다. 이제 게임 속 가상과 현실이 만나서 놀이문화로 자리잡고 있다. 

온오프라인 경계를 허문 이색 마케팅의 주인공인 엘소드는 KOG가 개발한 온라인 액션 롤플레잉게임(RPG)이다. 개성 넘치는 캐릭터와 일러스트, 커뮤니티 요소 외에도 퀘스트(임무)를 진행하고 변신과 소환을 통해 캐릭터를 성장시켜가는 RPG 요소가 큰 인기를 끌었다. 특히 넥슨은 올 한해 ‘엘소드카페’, ‘엘소드 레스토랑’ 등 오프라인 이벤트를 선보이며 엘소드 팬들과의 접점을 확대해왔다.

■ 홍대에 ‘엘소드카페’ 깜짝 오픈
올해 1월 오픈한 '엘소드카페'는 몬스터브레드 홍대점과 제휴를 맺고 약 한달 간 운영됐다. 엘소드카페는 캐릭터의 얼굴을 생생하게 묘사해주는 ‘캐릭터 아트 라떼’를 비롯 유저들에게 가장 친숙한 펫인 ‘뽀루’와 ‘헤지호그’를 활용해 만든 ‘쿠키’, 게임 아이템을 그대로 재현한 ‘엘리오스 스페셜 드링크’ 등 다양한 음식을 판매했다.

메뉴를 주문한 모든 고객에게 ‘3차 전직’ 공식 일러스트를 담은 ‘에어컵홀더’를 제공해 팬들의 관심을 모았다. ‘헤지호그’를 소재로 만든 ‘안마봉’, ‘동전지갑’, ‘펜 4종 세트’ 등 실용성과 디자인이 뛰어난 ‘엘소드 굿즈(Goods)’들도 판매됐다.

■ 게임 속 테마를 그대로 ‘엘소드 방탈출카페’
지난 2월에는 ‘코드케이 강남점’과 제휴를 맺고 ‘엘소드 방탈출 카페’를 열었다. ‘엘소드 방탈출 카페’는 실제 게임에 등장하는 ‘얼어붙은 물의 신전’을 모티브로 내외관 디자인을 꾸민 점이 특징이다.

최대 여섯 명이 한 팀을 이뤄 팀워크와 추리력, 직관력 등을 동원해 문제를 풀어 탈출하면 된다. ‘얼어붙은 물의 신전’ 테마는 다양한 장치와 센서, 환상적인 디자인이 어우러져 엘소드 팬 뿐만 아니라 일반 고객들에게도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 엘소드 전용 메뉴를 주문 ‘엘소드 레스토랑’
수제버거 가게 ‘카퍼룸’과 제휴를 통해 지난 7월 23일부터 9월 21일까지 ‘엘소드 레스토랑’도 운영했다. 엘소드 캐릭터와 펫을 활용해 제작한 상품을 판매하고 엘소드 전용 메뉴를 주문한 고객에게 캐릭터 매트와 컵받침을 제공했다. 특히 엘소드 레스토랑에서 ‘2018 천생엘분’ 행사를 열고 여름 업데이트 발표를 비롯 ‘엘리오스 시식회’, ‘길드 간담회’ 등 다양한 현장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했다.

넥슨 퍼블리싱RPG실 염홍원 실장은 “2019년에도 엘소드를 소재로 한 이색 공간을 선보일 계획이다”라며 “엘소드 정식 서비스 개시 11주년을 맞이해 준비한 다채로운 이벤트에 게임 팬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 scrapper@osen.co.kr

[사진] 넥슨 제공.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