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싸이, 美 래퍼 릴 디키 신곡 참여..디카프리오・저스틴 비버와 어깨 나란히 [단독 종합]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김은애 기자] 싸이가 미국 래퍼 릴 디키(Lil Dicky) 신곡 'EARTH'에 깜짝 등장했다. 무엇보다 그는 저스틴 비버, 아리아나 그란데 등 초호화 피처링진들 사이에서 한국어 가사로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릴 디키는 19일 신곡 'EARTH'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환경 보호를 주제로 한 이 곡의 수익금 일부는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재단에 전달될 계획이다.

이와 관련해 21일 싸이 소속사 피 네이션(P NATION) 측은 "음원 수익을 환경 운동에 기부한다는 좋은 취지에 참여를 결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릴 디키는 그동안 신선하면서도 독특한 주제, 가사의 노래로 많은 사랑을 받아온 미국 래퍼 겸 코미디언이다. 이번에는 신곡 'EARTH'를 발표, 역대급 피처링진과 함께 환경보호를 유머러스하게 풀어냈다.

'EARTH'에는 빌보드 차트를 주무르는 월드스타들이 대거 이름을 올렸다. 저스틴 비버, 아리아나 그란데, 할시, 마일리 사이러스, 위즈 칼리파, 스눕독, 애덤 리바인, 숀 멘데스, 찰리 푸스, 에드 시런, 존 레전드 등이 참여한 것.

여기에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도 목소리를 더해 눈길을 끌었다.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는 평소 환경 문제에 큰 관심을 쏟고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가 세운 환경보호 재단은 지난 20년 동안 무려 1억 달러(한화 약 1126억 원)를 기부하기도 했다.


이에 싸이 역시 '환경보호'라는 좋은 취지에 동참하고자 흔쾌히 피처링에 응한 것으로 보인다. 싸이는 노래 후반부 한국말로 "우-우- 우리는 지구를 사랑해요"라고 말한다. 이 같은 피처링은 노래 공개 전 전혀 알려지지 않았던 만큼 현재 'EARTH'는 많은 화제를 모으고 있다. 

'EARTH' 뮤직비디오도 릴 디키만의 재치가 돋보인다.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된 이번 뮤직비디오는 다양한 스타들이 동물 캐릭터로 표현됐다. 싸이는 지구 이미지와 함께 목소리가 들려 반가움을 자아낸다. 또한 뮤직비디오 마지막에는 'PSY'라는 문구도 뜬다.

이처럼 싸이는 세계적인 뮤지션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또 한번 월드스타의 면모를 재입증했다. 뿐만 아니라 환경보호라는 뜻깊은 곡에 참여하면서 더욱 뜨거운 박수를 받고 있다.

한편 싸이는 지난 1월 기획사 피 네이션을 설립했다. 가수 제시, 현아와 이던(김효종) 커플을 소속 가수로 영입했다./misskim321@osen.co.kr

[사진] OSEN DB, 릴 디키 'EARTH'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