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워리스쿨' 딘딘X장예원X슈카, 시즌1 SBS 정규편성 확정..신개념 경제예능[공식]
OSEN 박판석 기자
발행 2019.09.19 10: 05

 신개념 경제 예능 프로그램 '돈워리스쿨'(연출: 하현종, 박정 / 작가: 이상미)이 시즌1 정규 편성을 확정 짓고 새 단장을 마쳤다.  2030들의 사연을 통해 다양한 돈 고민을 들어보고, 돈에 대한 맞춤형 솔루션과, 재테크 꿀팁을 제공하는 기존의 형식은 '돈쌤의 돈돈케어' 코너를 통해 더욱더 강력한 콘텐츠로 돌아온다.
또 구독자 30만의 인기 경제 유튜버 슈카가 '돈워리스쿨'에 합류한다. '퓨처머니학과 OB 선배가 들려주는 미래의 돈이야기'로 2030 세대들에게 돈에 대한 인사이트를 슈카의 특유의 입담과 스토리텔링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40분 편성으로 파일럿 때보다 확대 편성된 '돈워리스쿨' 어려운 경제이야기부터 우리가 몰랐던 돈 이야기까지 매주 시간 순삭, 감동 백배의 종합선물세트 같은 구성으로 시청자를 찾아간다.

SBS 제공

'돈워리스쿨'은 SBS의 뉴미디어채널인 '스브스뉴스'의 뉴미디어 콘텐츠 시리즈로 출발해 지난 5월 TV판 파일럿 프로그램을 거쳐 이번에 시즌1 (총 12화)로 확대 편성됐다.
지상파 뉴미디어 브랜드의 모바일 오리지널 콘텐츠로 출발해 TV 프로그램으로 정규 편성된 사례는 '돈워리스쿨'이 처음이며, '돈워리스쿨'이 표방하고 있는 경제 예능 콘셉트 역시 지상파 프로그램에서는 그동안 시도하지 않았던 새로운 장르이다.
'돈워리스쿨'은 TV와 모바일을 아우르는 크로스미디어 프로그램으로서 매주 목요일 TV판으로 방송된 뒤 모바일판으로 재구성되어 SBS 뉴스 홈페이지와 '스브스뉴스' 모바일 플랫폼(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각종 포털 등 14개 모바일 플랫폼)을 통해 업로드 될 예정이다.
모바일 오리지널 콘텐츠로써 레거시 미디어까지 진출한 '돈워리스쿨'은 “시의성 있는 주제 선정과 다양한 모바일 플랫폼 활용을 통해 콘텐츠 파급력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아 지난 5월 방송통신심의위원회가 선정한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상과 한국방송협회가 선정한 뉴미디어 프로그램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하기도 하였다.
'돈워리스쿨' 시즌 1은 래퍼 딘딘과 2030 세대를 대표하는 김윤상, 장예원 아나운서, 재야의 머니고수 돈쌤 정현두, 경제 유튜버 셀럽 슈카가 진행을 맡는다./pps2014@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