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주니어, 데뷔 15년차에도 뜨거운 인기…주간 음반차트 '1위'
OSEN 장우영 기자
발행 2019.10.21 10: 46

슈퍼주니어의 정규 9 집 ‘타임슬립(Time_Slip)’이 주간 음반차트 1위에 등극했다.
지난 14일 발매된 슈퍼주니어의 새 앨범 ‘Time_Slip’은 10월 3째주 기준 한터차트와 신나라 레코드 주간 음반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데뷔 15년차에도 변함 없이 뜨거운 인기를 확인했다.
이번 앨범은 박수로 모든 걱정과 근심을 날려버리자는 유쾌한 메시지가 담긴 타이틀 곡 ‘슈퍼클랩(SUPER Clap)’을 포함 총 10 트랙으로 구성됐다. 발매와 동시에 전 세계 32개 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차트 1위, 중국 최대 음악 사이트 QQ뮤직 앨범 판매 차트 1위를 기록하는 등 슈퍼주니어의 글로벌한 위상을 입증했다.

SJ 레이블 제공

특히 미국 매체 빌보드는 슈퍼주니어의 신곡 ‘SUPER Clap’에 대해 “생기 넘치는 박수 소리에 펑키한 브라스, 일렉트로 디스코적인 요소가 가미된 레트로 느낌의 댄스 팝 트랙”이라 설명하며, “청취자가 현실의 어려움으로부터 벗어나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영감을 주는 곡이다. 그루비한 랩과 기발한 댄스 브레이크가 인상적”이라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새 앨범으로 돌아온 슈퍼주니어는 음악 방송 및 다양한 활동을 활발하게 이어갈 예정이다. /elnino8919@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