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녹두전' 김소현, 대체불가 연기력으로 인생캐 경신.."동동주 그자체"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지민경 기자] 배우 김소현이 '조선로코-녹두전'으로 인생캐릭터를 경신했다.

지난 25일(월) 방송된 동명 인기 네이버 웹툰 ‘녹두전’(글/그림 혜진양)을 원작으로 한 '조선로코-녹두전'(연출 김동휘·강수연, 극본 임예진·백소연, 제작 (유)조선로코녹두전문화산업전문회사·프로덕션H·몬스터유니온) 마지막회에서는 뒤얽힌 운명 속 애틋한 로맨스로 보는 이들의 가슴을 절절하게 만들었던 동주와 녹두(장동윤 분)가 백년해로를 약속하며 아름다운 끝을 맞이했다.

이날 혼례식을 앞둔 동주는 녹두에게 “앞으로도 나는 너랑 행복하게 살 거야. 오래오래, 평생. 그러니까 힘든 일 있으면 나한테 와서 울어. 좋은 일이 있으면 같이 웃자, 지금처럼.” 이라고 말하며 백년해로를 약속했다. 

매 작품 남다른 캐릭터 소화력으로 인생 캐릭터를 갱신한 김소현은 당찬 면모 속 아픈 과거를 간직한 동동주 캐릭터를 탄생시켰다. 동동주의 모습이 시청자들의 눈과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었던 것은 캐릭터 그 자체가 되어 살아 숨 쉬는 김소현의 연기가 있었기에 가능했다. 

김소현은 가슴을 콕콕 쑤시는 오열 연기로 안방극장을 한 순간에 눈물바다로 만들기도 하고, 달달한 설렘부터 위기에 놓인 미묘한 심리 상태까지 표정 하나에 그대로 녹여냈다. 말투와 시선, 행동 하나까지 디테일하게 표현해내는 섬세하고 진정성 있는 연기가 더해져 김소현이 아닌 동동주는 상상도 할 수 없게 만들었다. 

웹툰을 원작으로 한 '조선로코-녹두전'은 미스터리한 과부촌에 여장을 하고 잠입한 '전녹두'와 기생이 되기 싫은 반전 있는 처자 '동동주' 의 이야기를 그린 독특한 설정과 청춘 배우들의 눈부신 비주얼과 케미로 방영 시작과 동시에 시청자의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 낸 바 있다.

한편, 김소현은 지난 30일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좋아하면 울리는 시즌 2’ 제작소식을 알리며 활발한 활약을 예고했다. /mk3244@osen.co.kr

[사진] (유)조선로코녹두전문화산업전문회사, 프로덕션H, 몬스터유니온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