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초콜릿' 윤계상♥하지원, 할아버지 죽음 → 서로 위로하며 마주 앉아 '추모' 식탁[종합]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전은혜 기자]'초콜릿'에 짜장면 할아버지의 죽음이 윤계상과 하지원을 마주 앉게 하는 계기가 됐다.

13일 오후 방송된 JTBC '초콜릿' (극본 이경희, 연출 함영훈)에서는 이강(윤계상 분)이 오른손을 다쳐, 호스피스 병동으로 옮겨진 가운데, 문차영(하지원 분)을 괴롭히는 '짜장면 할아버지'가 등장했다.

짜장면 할아버지가 텃밭에서 파를 뽑고 있는 차영을 불러내 짜장면을 먹으러 가자고 했다. 밖에 나가 짜장면을 먹으며 할아버지는 "나도 빼갈 하나 시켜줘"라고 했고, 차영은 "여기 짜장면 보다는 제가 100배 더 맛있게 만들 수 있어요! 근데 술은 안돼요,"라고 먼저 가게를 나섰다. 이어 그 뒤를 따라온 할아버지가 차영에게 "나 모자를 두고 왔다"고 했다. "제가 가지고 올 게요 여기 가만히 계세요" 모자를 가지러 가려던 차영, 배달 오토바이가 위험하게 운전하는 것을 보고는 할아버지가 위험하다는 생각에 뛰어갔지만, 이미 할아버지는 쓰러진 뒤였다. 

다친 할아버지를 본 강은 "누구 허락으로 외출을 한 겁니까. 저는 여기 오래 있을 생각 없어요. 그쪽이 여기 있던 말던 나랑 상관은 없지만, 제발 제가 여기 있는 동안 큰 소리 나지 않게 합시다."는 소리로 할아버지에게 "외출 금지"를 내렸다. 이에 차영은 "다른 건 몰라도 외출 금지는 풀어주세요. 제가 할아버지 손 꼭 잡고 잘 챙길 게요"라고 했으나 강은 듣지 않았다. 

이틀 날,할아버지가 "짜장면 먹으러 가자"고 문태현(민진웅 분)에게 조르자 태현은 "할아버지 백날 거기서 짜장면 먹고 있어도 아들 안와요. 아들이 버린거잖아. 내가 우리 엄마한테 버림 받아도 보고, 우리 누나도 버려봐서 잘 아는데, 그자식들 안와요. 나야 지금 누나한테 떨어질 게 있으니까 다시 온거지. 할아버지는 산이랑 땅이랑 다 팔아서 자식 줬다면서 그 새끼들이 그거 다 챙겼는데 여길 왜 와, 그러니까 할아버지도 이제 짜장면 그만 먹어요"라고 했다. 이에 할아버지는 "네가 뭔데 내 아들한테 그새끼라고 해"라고 하며 태현을 때리기 시작했다. 이를 본 차영이 온몸으로 태현을 막았다.

이어 할아버지는 쓰러졌고, 병실로 옮겨졌다. 병실에서도 할아버지는 권현석(김원해 분)에게 "원장님 저랑 짜장면 먹으러 가요"라고 했지만 현석은 "저도 가려고 알아봤더니 오늘은 문을 닫는 날이라고 해서요. 내일 먹으러 갈까요"라고 했고, 하영실(염혜란 분)도 "할아버지 걱정 하실까봐 아드님 방문하시면 이쪽으로 연락 달라고 저희 전화번호도 문 앞에 붙여두고 왔다"고 했다. 이에 할아버지는 안심하는 듯했고, "그럼 내일 꼭 가요"라고 했다. 차영은 노여움에 쓰러지신 할아버지가 마음에 걸려 온갖 재료를 동원해 짜장면을 만들기 시작했다. 할아버지의 지팡이에 맞은 몸이 쑤셔왔지만 멈추지 않았다. 이내 완성한 짜장면을 할아버지의 병실로 가져가려는 걸, 강이 막았다.

차영은 화가 난다는 듯이 "선생님 외출 아니고 제가 직접 만든 짜장면이에요. 이건 드셔도 되는 거잖아요"라고 했다. 이에 강은 말을 잇지 못했고, 병실에서는 현석이 나왔다. "지금 할아버지가 짜장면을 못 드실 거 같은데, 할아버지는 이 짜장면 안좋아 하실 거예요. 할아버지는 그 집에서 아들 기다리면서 먹는 짜장면이 제일 맛있었을 건데. 지금 가셨다. 여기서 소풍 다 끝내시고 좋은 좋으로 가셨다"고 했다. 차영이 그 자리에서 얼어 붙었다. 

차영이 짜장면 할아버지의 모자를 찾으러 가게에 들어갔다가 모자를 들고 나오는 장면을 강이 마주했다. 강은 "저녁 먹었어요? 짜장면 먹을래요?"라고 하며 짜장면 3개를 주문했다. 하나를 비벼서 빈 자리에 놓아두는 강. 차영도 "잘 먹겠습니다"라고 하며  짜장면을 비비기 시작했고 차영이 빼갈을 주문했다. 두 사람이 빼갈을 나눠서 마시는 사이 차창 밖으로 비가 내리기 시작했고, 식탁으로 환하게 웃고 있는 할아버지가 등장하며 셋이 잔을 나누는 장면이 환상처럼 비춰졌다. /anndana@osen.co.kr

[사진]JTBC '초콜릿' 방송화면 캡처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