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엠카' 2019 연말결산 2탄 스페셜→골든차일드, 12월 마지막주 '1위' 대미장식 [종합]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김수형 기자] '엠카운트다운'에서 2019년 연말결산을 전한 가운데 12월 넷째주 1위는 골든차일드가 마지막을 장식했다. 

26일 방송된 M.net 채널 '엠카운트다운' 2019 엠카 연말결산 2탄이 전파를 탔다.

2019년 연말결산 2탄이 시작된 가운데 먼저 스페셜한 커버 무대가 그려졌다. 가수 로시는 BTS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를 열창했으며 어쿠스틱 버전으로 기타와 함께 무대를 꾸며 달콤한 감성을 더했다. 엔플라잉의 유회승은 잔나비의 '주저하는 연인들을 위하여'를 커버 무대로 꾸몄다. 흑백 카리스마에서 나오는 감미로운 음성이 돋보이는 무대였다. 


 
여자친구 은하는 보아의 '아틀란티스 소녀'를 커버했다. 요정같은 청초한 비주얼로 등장한 은하는 바닷 속에 와 있는 듯한 청아한 목소리로 색다른 느낌의 '아틀란티스 소녀'를 재해석해 팬들을 매료시켰다. 다음은 아스트로 윤산하와 위키미키 지수연이 디즈니 영화인 '알라딘'의 OST인 'A whole new World'란 곡을 열창 마치 디즈니 공주와 왕자로 변신한 듯한 두 사람의 달콤한 하모니가 눈길을 끌었다. 

가수들의 색다른 편곡무대도 눈길을 끌었다.먼저 레드정장으로 화려하게 등장한 마마무는 아카펠라를 연상하는 하모니로 열창, '음오아예'부터 '고고베베' 등 생동감 넘치는 히트곡 메들리로 분위기를 후끈하게 달궜다. 

정세운은 'Feeling이란 곡을 어쿠스틱 버전으로 재해석했다. 목소리만 들어도 설레게하는 정세운 만의 감미로운 매력이 느껴지는 무대였다. 밴드 DAY6는 사랑받았던 대표 곡들을 라이브 메들로로 선보여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멤버 각각 맑고 청량한 수준급 고음으로 열창하며 실력있는 K팝 밴드의 위엄을 보였다. 

엠카극장이 그려졌다. 밴드 엔플라잉 멤버들과 함께 했다. 비주얼부터 실력까지 갖춘 엔플라잉의 역주행 비밀을 알아봤다. 역주행 신화인 '옥탑방' 무대가 먼저 꾸며졌고, 파워풀함이 넘치는 엔플라잉의 무대가 뜨거운 열기를 달궜다. 

걸그룹 우주소녀의 무대가 그려졌다. 우주소녀는 'Boogie Up' 무대로 청량하면서도 생기발랄한 매력을 발산했다. 상큼함으로 중무장한 우주소녀의 무대였다. SF9은 인트로와 'RPM'무대로 카리스마 넘치는 칼군무를 선보였다. 각이 제대로 잡힌 파워풀한 댄스로 단번에 무대를 장악했다. 

특별한 컴백무대도 재조명했다. 먼저 여자친구의 'Flower' 무대였다. 'Flower'는 일본에서 활동하며 크게 사랑을 받은 노래를 한국어로 개사한 수록곡으로로 지금까지와는 다른 여자친구의 매력이 돋보이는 파워풀한 퍼포먼스가 돋보이는 곡이다. 

분위기를 몰아 여자친구는 '열대야' 무대도 처음 공개했다. '열대야(FEVER)'는 밤이 되어도 식지 않는 열기를 '열대야'에 비유한 노래로, 기존 여자친구의 음악과는 또 다른 느낌의 드랍과 경쾌한 뭄바톤 리듬으로 팝적인 색깔이 절묘하게 어우러져 올여름 '열정의 여름'을 선사했다. 

뉴이스트 컴백 무대도 그려졌다. 뉴이스트는 미니 6집의 수록곡 ‘Segno(세뇨)’로 시작을 알렸으며 오랜만에 완전체 모습으로 선보이는 무대인 만큼 더욱 깊어진 음색을 선사했다. 

또한 2013년 발매된 미니 2집의 타이틀곡 ‘여보세요’를 옛날 무대 영상과 교차 편집해 깜짝 선사한 뉴이스트는 한층 짙어진 감성으로 또 다른 분위기를 발산했다. 특히 이번 방송의 하이라이트인 타이틀곡 ‘BET BET(벳벳)’ 무대를 통해서는 강렬한 카리스마와 섹시미로 무대를 장악했다.

2020년에 활약이 더욱 기대되는 슈퍼루키들을 알아봤다. 'AB6IX'부터 'VERIVERY', 그리고 'ITZY'가 슈퍼루키로 떠올랐다. 무엇보다 2019 연말결산이 진행된 가운데 12월 넷째주 1위는 골든차일드가 마지막을 장식했다.

  /ssu0818@osen.co.kr

[사진] '엠카운트다운' 방송화면 캡쳐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