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LCK 스프링,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여파로 무기한 무관중 경기 진행

[OSEN=고용준 기자] 30일 예정됐던 개막 미디어데이 취소와 이은 다음 결정은 무기한 무관중 경기였다. 2020 LCK 스프링이 선수와 관람객들의 건장과 안정을 지키기 위해 무기한 무관중 경기로 진행된다. 

라이엇 게임즈는 29일 내달 5일 개막 예정인 '2020 우리은행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스프링’이 무기한 무관중 경기로 치러진다고 공지했다.

라이엇 게임즈는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상황이 급변하고 있어 무엇보다 선수와 관람객, 관계자들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선제적인 예방조치가 필요하다고 판단해 이 같은 결정을 내렸다고 말했다. 무관중 조치에 따라 이번 주 금요일로 예정된 티켓 판매도 당분간 중단된다. 개막에 앞서 30일에 진행될 예정이던 LCK 개막 미디어데이는 취소됐다.

리그는 무관중 경기로 진행되지만, 경기를 위해 현장에 오는 선수 및 관계자들의 감염 및 전염 방지를 위해 각종 대책을 수립해 시행할 예정이다.

무관중 경기가 해제되는 시점은 현재 정해지지 않았으며 변화하는 상황에 맞춰 유동적으로 적용되는 조치들에 대해서는 수시로 안내하겠다고 라이엇게임즈는 밝혔다. 
 
한편 중국 후베이성 우한시의 ‘우한 화난해산물시장’에서 발병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은 중국 본토 뿐만 아니라 전세계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중국 국가위생건강위원회에 따르면 29일 오전 0시를 시준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사망자는 132명, 확진자는 5974명 이다. 한국의 확진환자는 4명이며 조사대상 유증상자는 183명이다. / scrapper@osenco.kr
 

<--script type="text/javascript" src="//js2.keywordsconnect.com/inspace_osen.js">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