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방탄소년단 지민, 4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평판 1위…엑소 수호 2위

[OSEN=장우영 기자]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엑소 수호 3위 엑소 백현 순으로 분석되었다.​​

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0년 3월 18일부터 2020년 4월 19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63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93,608,180개를 추출하여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2020년 4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엑소 수호, 엑소 백현, 방탄소년단 정국, 방탄소년단 뷔, 방탄소년단, 빅스 라비, 아스트로 차은우, 위너 강승윤, 방탄소년단 RM, 위너 김진우, 방탄소년단 슈가, 방탄소년단 제이홉, 위너 송민호, 엑소 세훈, 위너 이승훈, 동방신기 최강창민, 엑소 찬열, 씨엔블루 정용화, NCT 재현, 동방신기 유노윤호, 세븐틴 승관, 아스트로 문빈, SF9 로운, 빅뱅 지드래곤, 세븐틴 준, NCT 마크, 세븐틴 우지, 세븐틴 민규, 하이라이트 윤두준 순으로 분석되었다.

[OSEN=지형준 기자]방탄소년단 지민이 레드카펫을 밟고 있다.  /jpnews@osen.co.kr

​1위,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922,759 미디어지수 1,241,177 소통지수 2,775,879 커뮤니티지수 2,556,36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496,181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8,520,761와 비교하면 12.02% 하락했다.

2위, 엑소 수호 브랜드는 참여지수 1,685,384 미디어지수 1,660,729 소통지수 1,577,252 커뮤니티지수 1,535,18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458,545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766,958와 비교하면 265.52% 상승했다

3위, 엑소 백현 브랜드는 참여지수 1,530,973 미디어지수 1,483,651 소통지수 1,766,871 커뮤니티지수 1,457,94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239,442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453,067와 비교하면 329.40% 상승했다.​

​4위, 방탄소년단 정국 브랜드는 참여지수 506,180 미디어지수 825,994 소통지수 2,527,651 커뮤니티지수 2,278,66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138,489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8,404,951와 비교하면 26.97% 하락했다.​

​​5위, 방탄소년단 뷔 브랜드는 참여지수 723,618 미디어지수 1,209,127 소통지수 1,318,478 커뮤니티지수 1,152,89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04,117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6,726,954 와 비교하면 34.53%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4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을 해보니 지난 2020년 3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07,939,793개와 비교하면 13.28% 줄어들었다. ​​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4.16% 하락, 브랜드이슈 22.34% 하락, 브랜드소통 2.36% 하락, 브랜드확산 10.94%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멋지다, 선하다, 기부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분석에서는 "필터, 팬, 아미'가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2.10%로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elnino8919@osen.co.kr

OSEN 포토 슬라이드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