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아내의맛' 함소원, 트로트 '늙은 여자' 공개→홍현희♥︎제이쓴 영월 캠핑[Oh!쎈 리뷰]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김보라 기자] 100회 특집으로 꾸며진 ‘아내의 맛’에서 방송인 함소원이 트로트 무대를 선보였고, 개그우먼 홍현희가 남편과 캠핑을 떠났다.

2일 오후 방송된 TV조선 예능 ‘아내의 맛’은 100회 특집으로 꾸며져 그간의 추억을 되짚는 시상식과 함께 진행됐다. ‘아내의 맛’은 지난 2018년 6월 5일 첫 방송돼 이날로 100회를 맞이했다. 올 3월 3일 방송분은 방송 사상 처음으로 시청률 10.9%(전국 기준)를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다.

가장 먼저 진행된 시상 부문은 ‘상상 그 이상’. 수상의 주인공은 개그우먼 홍현희, 제이쓴 부부가 차지했다. 두 사람은 특별상품으로 화장품을 받았다. 홍현희는 “저에게는 상상 그 이상이 아니라 즐거운 추억이 됐다”라며 “‘아내의 맛’을 통해 저를 많은 분들에게 알릴 수 있게 됐다. ‘아내의 맛’이 너무 감사하다"고 인사했다.

이 부부는 100회를 맞이해 강원도 영월로 여행을 떠났다. 홍현희는 시작부터 햄버거 먹방을 하며 보는 이들의 식욕을 끌어 올렸다.

미니 한반도 앞에 자리를 깐 홍현희와 제이쓴은 집에서 준비해 온 콩국수와 열무 김치를 먹으며 일상 속 소소한 행복을 느꼈다. 홍현희는 “영월이 너무 좋다. 꼭 가보셨으면 좋겠다”라고 ‘강추’했다. 두 사람은 캠핑카를 세우고, 본격적으로 1박 준비에 들어갔다. 

저녁 식사 전, 홍현희와 제이쓴은 동강에서 물놀이를 즐기기도 했다. 물놀이를 위한 대형 튜브를 집에서 준비해온 것. 여유롭게 물 위를 떠다니며 신선놀음을 했다. 그러다 물가에서 ‘금을 캐는 남자’를 만나 관심을 가졌다. 이들은 남자에게 배운대로 특수 물안경을 끼고 살포시 흙을 흡입해 사금을 채취했다. 홍현희는 비교적 크기가 큰 금 운모를 발견했는데, “비닐 같은 돌”이라는 말에 크게 실망했다. 

전문가는 이날 오전부터 8시간 가량 채취해 금 한 돈을 얻었다. 한 돈에 3.75g이므로 약 30만 원 정도 되는 금액이었다. 제이쓴이 캠핑카의 열쇠를 잃어버렸고, 이로 인해 홍현희가 창문을 통해 들어가 일단 젖은 옷은 갈아입고 나올 수 있었다. 홍현희는 “이쓴이가 왜 자꾸 나를 닮아 가냐”고 화를 냈다. 제이쓴은 “이상하게 아내를 만나고 닮아간다”고 고개를 갸우뚱거렸다. 다행히도 열쇠는 물에 빠진 게 아니라 캠핑카 옆 바닥에 놓여 있어 아내의 짜증을 유발했다.

두 번째로 ‘애교가 일상’은 함소원, 진화 부부가 차지했다. 이날 함소원이 트로트 노래 ‘늙은 여자’를 발표하는 과정이 담겼다. 

함소원은 “박명수가 원하는 가창 수준이 높았다”며 “저는 춤 추는 퍼포먼스를 생각했는데 박명수는 음악가처럼 되길 원했다. 제가 GD나 제시카 같은 분들을 따라가기 버겁다”라고 털어놨다. 그럼에도 함소원은 집에서 보컬 트레이닝을 받으며 나름대로 최선을 다했다. 

함소원의 노력은 빛을 발했다. 첫 녹음을 하면서 전보다 한층 발전된 가창력을 보여줬고 박명수와 유재환은 “너무 좋아졌다. 느낌이 살았다”며 “연습 더 하고 다음주에 또 하자”라고 제안했다.

결국 함소원은 이날 스튜디오에서 ‘늙은 여자’의 안무와 노래 전체를 첫 공개했다. 모두가 자리에서 일어나 그녀의 첫 무대를 관심 갖고 지켜봤다. 그간 준비한 댄스를 완벽하게 외워 소화했지만, 라이브와 함께 할 수 없어 립싱크로 처리했다. 그러나 박명수는 “첫 무대인데 실수가 없으면 잘 한 것”이라고 칭찬했다.

이에 함소원은 “연습은 매일 다섯 시간 정도 했다”고 그간의 준비과정을 전해줬다. 이에 배우 정준호는 “올 연말에 저희 회사에 행사를 와 달라”고 즉석에서 섭외해 함소원을 미소 짓게 만들었다.

한편 정준호 이하정 부부는 ‘노력이 가상’을 받아 무대 앞에 섰다. 이하정은 “‘아내의 맛’을 하면서 둘째를 출산했는데 (남편과) 같이 하니까 부부 관계에도 활기를 넣어줬다. 다시 한 번 셋째에 대한 욕망이 생겼다”는 소감을 전했다. 

/ purplish@osen.co.kr

[사진] '아내의 맛' 방송화면 캡처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