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인조 변신' AB6IX, 지코 만나 더 'VIVID' 해졌다 "답을 줘"[퇴근길 신곡]
OSEN 김은애 기자
발행 2020.06.29 18: 02

AB6IX(전웅, 김동현, 박우진, 이대휘)가 4인조로 변신했지만 지코 프로듀싱으로 더욱 다채로워졌다.
AB6IX는 29일 각종 음악사이트를 통해 두 번째 EP ‘ⅥVID'를 발표했다. 지난해 10월에 발표한 첫 정규 앨범 '6IXENSE' 이후 약 8개월만의 컴백이다.
AB6IX만의 색깔과 감각으로 팬들과 하나 되어 세상을 선명하고 진하게 물들이겠다는 의지를 담은 이번 앨범 ‘ⅥVID'는 데뷔 EP 'B:COMPLETE'과 정규 앨범 '6IXENSE'로 정의하고 완성한 AB6IX만의 색깔을 말 그대로 보다 ‘VIVID(선명한, 생생한)’하게 보여줄 수 있는 퀄리티 높은 음악들로 가득 채웠다.

AB6IX

AB6IX
특히 AB6IX는 이번 앨범에서도 힙합, 신스 팝, 펑크 팝, 일렉트로 팝, 알앤비 팝, 딥 하우스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들을 완벽하게 소화하며 더욱 깊어진 자신들만의 색을 덧칠해 나감과 동시에 자신들의 무한한 성장 가능성을 다시 한번 증명해냈다.
이번에도 수장 라이머를 필두로 마스터키, BOOMBASTIC, OUOW, nomad, On the road 등 브랜뉴뮤직의 막강 프로듀서 군단과 AB6IX 멤버들이 오랜 시간 함께 상의하고 조율하며 앨범을 완성시켰다. 여기에 대세 싱어송라이터 지코까지 프로듀서로 참여하며 발매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지코가 직접 프로듀싱한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 ‘답을 줘 (THE ANSWER)’는 캣치한 베이스 리프와 구성에 따라 변주되는 기타 사운드 위에 개성 있는 멜로디가 더해진 신나는 펑크 팝 곡이다. "답을 못 찾겠다 꾀꼬리", "노답은 나 같은 놈을 두고 하는 말"과 같이 직설적이고 센스 넘치는 가사들이 듣는 이들의 공감을 자아낸다. 도무지 알 수 없는 상대의 마음을 얻고 싶은 절실한 심정을 담아냈다.
AB6IX
이외에도 AB6IX 멤버들의 열정과 포부를 보여주는 강렬한 힙합 트랙 ‘RED UP', 선명함의 극치를 보여주는 센서티브한 신스 팝 트랙 ‘VIVID’, 멤버들의 몽환적인 보컬과 감각적인 랩핑이 돋보이는 드라마틱한 일렉트로 팝 트랙 ‘초현실 (SURREAL)', 어쿠스틱한 기타 리프 위에 독특한 플럭 사운드가 배치된 알앤비 팝 트랙 ‘MIDNIGHT BLUE’, 매끈하고 세련된 사운드의 딥 하우스 넘버 ‘끈 (HOLD TIGHT)'까지 단 한 곡도 놓칠 수 없는 꽉 찬 수록곡들이 앨범을 다채롭게 완성시켰다.
또한, AB6IX는 오늘 오후 8시 Mnet과 M2 디지털 채널에서 방송되는 ‘AB6IX 컴백쇼 VIVID’를 통해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 ‘답을 줘 (THE ANSWER)’를 포함한 ‘초현실 (SURREAL)’, ‘MIDNIGHT BLUE’, ‘RED UP’ 등 따끈따끈한 신곡 무대를 전 세계 최초로 공개한다. /misskim321@osen.co.kr
[사진] 브랜뉴뮤직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