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개인최다골 폭발' 손흥민, PL서 '킹'으로 인정 [공식발표]


[OSEN=우충원 기자] 프로 데뷔 후 한 경기 최다골 기록을 만든 손흥민(토트넘)이 '킹'으로 인정 받았다. 

토트넘은 20일(이하 한국시간) 영국 세인트 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0-2021 프리미어리그 2라운드 사우스햄튼전서 5-2 대승을 거뒀다. 이날 토트넘은 손흥민이 4골을 몰아치며 완승을 이끌었다. 

이날 승리로 토트넘은 시즌 초반 부진서 벗어나 첫 승을 사냥하며 승점 3(1승 1패)를 기록했다.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기 후 프리미어리그 공식 홈페이지는 토트넘의 사우샘프턴전 리뷰와 함께, 손흥민을 'KING OF THE MATCH'로 선정했다. 최고의 선수라고 평가 받았다. 

영국의 BBC 팬 투표에서도 손흥민은 9점 이상을 받았다. 토트넘 선수 중 가장 높은 포인트다. 축구 통계 매체 '후스코어드닷컴'은 이날 4골을 가동한 손흥민과 5개의 공격 포인트를 기록한 해리 케인에게 평점 10점을 부여했다.

2경기서 부진했던 손흥민이 홀로 경기를 뒤집었다.. 그는 0-1로 뒤진 전반 추가시간 은돔벨레와 케인을 걸쳐 전해진 공을 상대 페널티 박스 왼쪽에서 잡아 침착하게 마무리하며 시즌 1호골을 터트렸다. 선제골을 시작으로 손흥민은 폭발했다. 

후반 19분 해트트릭을 작성한 그는 후반 27분 케인의 패스를 받아 4골을 기록했다. 손흥민은 프로 데뷔 후 한 경기 최다골을 기록했다.  / 10bird@osen.co.kr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