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故 설리 오늘(14일) 사망 1주기, 꽃다운 스물다섯에 하늘로 '여전한 그리움'[종합]

[OSEN=김은애 기자] 고(故) 설리가 세상을 떠난지 1년이 됐다.

고 설리는 지난해 10월14일 경기 성남시 수정구 심곡동 소재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고인은 향년 25세 꽃다운 나이에 세상을 떠났다.

부검 결과 타살 등의 범죄 혐의점은 없었으며, 당시 경기 성남소방서는 고 설리는 출동했을 때 이미 사망한 상태였다고 밝혔다. 심폐소생술을 시도했으나 사후 강직이 진행된 상태였고 유서는 발견되지 않았다.

고 설리

고 설리


갑작스러운 고 설리의 사망에 연예계는 물론, 대중까지 침통함에 빠졌다. 특히 고 설리는 사망 전날까지 SNS를 통해 광고 촬영 일정을 소화하는가 하면, 사망 당일에는 JTBC2 '악플의 밤' 촬영 일정이 있었던 바다.

이후 수많은 동료 연예인들은 SNS, 인터뷰를 통해 고 설리를 추모했다. 이와 함께 공식 행사를 취소, 연기하며 애도의 뜻을 표했다.

고 설리

또한 일각에선 고 설리가 악플에 힘들어한 것으로 추측해 악플 근절을 위한 움직임이 일어났다. ‘최진리법을 만들자’는 의견도 나왔고, 포털사이트 연예 뉴스 댓글창도 사라졌다.

그렇게 어느 덧 1년이란 시간이 흘렀으나, 여전히 많은 이들은 고 설리를 그리워하고 있다. 고인의 SNS에도 각국의 팬들이 그리워하는 내용의 댓글을 달고 있다.

고 설리

한편 1994년생인 고 설리는 2005년 SBS 드라마 '서동요'를 통해 아역배우로 데뷔했다. 이후 2009년 걸그룹 에프엑스로 재데뷔, '누예삐오' '피노키오' 등의 히트곡을 통해 많은 사랑을 받았다.

그러다 고 설리는 2015년 팀을 탈퇴, 배우로 전향했다. 영화를 비롯한 다양한 예능에도 출연하며 활동 의지를 보였으나 결국 지난해 세상을 떠났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으로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면 자살예방 핫라인 1577-0199, 자살예방 상담전화 1393,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misskim321@osen.co.kr

[사진] OSEN DB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