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분위기 반전' 맨유, 뉴캐슬에 4-1로 역전승...지난 라운드 참패 극복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이승우 기자]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뉴캐슬에 역전승을 거두며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다. 

맨유는 18일(한국시간) 새벽 영국 뉴캐슬의 세인트제임스 파크에서 열린 2020-2021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5라운드 뉴캐슬과 경기에서 4-1로 역전승을 거뒀다. 자책골로 리드를 내줬지만 매과이어, 페르난데스, 완비사카, 래시포드 득점포를 가동했다. 

맨유는 지난 라운드 토튼넘에 당했던 참패를 극복하고 승리를 거뒀다. 맨유는 2승 2패, 승점 6을 기록하며 순위를 15위로 끌어올렸다.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캐슬은 윌슨, 조엘린톤, 헤이든, 헨드릭, 생막시맹, 크라프트, 라셀레스, 페르난데스, 루이스, 달로우가 선발로 나섰다. 

맨유는 래시포드, 제임스, 마타, 페르난데스, 프레드, 맥토미니, 쇼, 매과이어, 린델로프, 완비사카, 데헤아가 선발 출전했다. 

뉴캐슬은 전반 2분만에 선제골을 기록했다. 셸비의 패스를 받은 크라프트가 오른쪽에서 낮고 빠른 크로스를 연결했다. 크라프트의 크로스는 쇼의 발에 맞고 굴절되어 맨유 골문으로 들어갔다. 

전반 14분 맨유는 래시포드의 슈팅으로 뉴캐슬을 위협했다. 후방에서 연결된 패스가 수비에 맞고 흐르자 래시포드에 공이 연결됐고, 슈팅까지 나왔지만 수비 발에 맞고 벗어났다. 이어 16분 래시포드가 역습을 통해 중거리슈팅을 했지만 옆으로 벗어났다. 

맨유는 전반 19분 왼쪽 측면에서 마타와 페르난데스가 원터치 패스를 주고받으며 기회를 노렸다. 페르난데스가 마타의 패스를 받아 오른발 슈팅을 때려 골망을 흔들었다. 하지만 비디오판독(VAR)을 거쳐 오프사이드가 선언되며 골이 취소됐다.

전반 23분 맨유가 동점골을 만들었다. 마타의 코너킥을 매과이어가 머리로 받아 넣었다. 매과이어가 높은 타점을 이용해 뉴캐슬 수비진을 제압했다. 

후반 6분 뉴캐슬이 위협적인 기회를 만들었다. 생막시맹이 개인 능력으로 수비를 제친 후 올린 크로스를 윌슨이 발끝으로 슈팅했다. 데헤아가 윌슨의 슈팅을 손 끝으로 막아냈다. 

후반 13분 맨유가 페널티킥을 얻었다. 래시포드가 페널티박스 안에서 드리블을 하는 과정에서 루이스에 걸려 넘어졌다. 페르난데스가 키커로 나섰지만 달로우의 선방에 막혔다. 이어진 코너킥에서 매과이어가 헤더슈팅까지 만들었지만 셸비가 걷어냈다. 

후반 23분 뉴캐슬의 기회가 왔지만 데헤아가 선방을 보여줬다. 셸비가 페널티박스 정면에서 중거리 슈팅을 때렸으나 데헤아가 몸을 던져 막았다. 

후반 41분 맨유가 드디어 역전골을 기록했다. 역습 상황에서 래시포드가 왼쪽 측면을 파고들었다. 래시포드가 내준 패스를 받아 페르난데스가 반대 포스트를 노리고 오른발 슈팅을 때려 골을 기록했다.

맨유는 후반 45분 승리에 쐐기를 박는 득점을 터뜨렸다. 래시포드와 패스를 주고받은 완비사카는 오른쪽에서 때린 강력한 슈팅이 뉴캐슬의 골문을 열었다. 맨유는 후반 추가시간 래시포드가 4-1 승리를 장식하는 골을 만들었다. /raul1649@osen.co.kr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