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단독] 빅뱅 지드래곤, 공백기 깨고 컴백 본격 준비..진짜 왕의 귀환

[OSEN=김은애 기자] 진정한 K팝 왕이 돌아온다. 빅뱅 지드래곤이 본격적으로 앨범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2일 측근에 따르면 지드래곤은 최근 새 앨범 작업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2017년 6월 솔로앨범 ‘권지용’, 2018년 3월 빅뱅 ‘꽃길’ 이후 오랜 공백기를 깨고 컴백준비를 하고 있는 것이다.

특히 지드래곤은 얼마 전부터 YG엔터테인먼트 신사옥, YGX, 더블랙레이블 작업실을 자주 오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이는 그가 새 앨범에 그 어느 때보다 집중하고 있으며, 가요계 컴백이 멀지 않았음을 짐작할 수 있다.

지드래곤

지드래곤

앞서 지드래곤은 지난해 10월 현역으로 제대 후 미국 최대 음악축제 코첼라 라인업 합류, 전세계를 뒤흔든 한정판 운동화 등으로 남다른 클라스를 증명해왔다. 미국 빌보드 등 주요외신들도 집중조명했던 바. 

이가운데 지드래곤의 새 음악이 나온다는 사실은 그 자체만으로 글로벌 음악시장의 관심을 뜨겁게 받을 수밖에 없다.

더욱이 YG엔터테인먼트는 지난 3월 지드래곤이 속한 빅뱅과 세번째 재계약을 체결하며, 팬들의 마음을 한층 설레게 만들었던 바다. 연습생 시절까지 합하면 무려 20년째 YG엔터테인먼트와 인연을 이어가는 것으로, 상당히 이례적인 일이다. 이에 YG엔터테인먼트 역시 전폭적인 지원과 함께 새로운 컴백을 예고해 가요계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그동안 지드래곤은 음악, 패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파격행보를 보이며 대중문화의 흐름을 바꿨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가 발표한 히트곡만 해도 셀 수 없으며, 현재 K팝의 세계적인 흥행도 사실상 지드래곤의 활약이 컸다.

그만큼 지드래곤의 본업 복귀는 많은 이들이 기다리고 있을 터. 과연 지드래곤은 어떤 형태와 노래로 가요계에 돌아올게 될지 기대가 모아진다.

 /misskim321@osen.co.kr

[사진] YG엔터테인먼트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