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케이콘택트3' 아이콘부터 있지, '케이콘택트3' 1차 라인업 공개..온라인 월드투어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박판석 기자] K팝의 현재와 미래를 이끌어가는 수십 팀의 아티스트를 한번에 만날 수 있는 최대 규모의 온라인 K컬처 페스티벌인 ‘KCON:TACT 3(이하 케이콘택트 3)’의 첫 번째 라인업이 공개돼 이목을 끈다.

엔하이픈(ENHYPEN), 에버글로우(EVERGLOW), 하성운(HA SUNG WOON), 아이콘(iKON), 있지(ITZY), 오마이걸(OH MY GIRL), 더보이즈(THE BOYZ), 조승연(WOODZ) 등이 이름을 올린 가운데, CJ ENM이 개최하는 ‘케이콘택트 3’는 미국, 일본, 태국, 프랑스 등 기존 오프라인 ‘케이콘’ 개최 장소를 AR 기술로 구현해 K팝 아티스트들과 함께 월드 투어를 떠나는 콘셉트로 진행된다. 이를 통해 콘서트의 현장감을 극대화하고, 팬들과의 소통도 증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먼저, ‘케이콘택트’에 처음으로 출연을 확정해 기대감을 모으고 있는 ‘글로벌 루키’ ENHYPEN은 데뷔 2개월 만에 신인상 4관왕을 달성했고,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에서 ‘2021년에 주목해야 할 신인 K팝 그룹’으로 선정됐다. 데뷔 앨범 ‘BORDER : DAY ONE’은 일본 오리콘 일간 앨범 차트와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일본에서 정상을 차지했고, 미국 빌보드의 ‘히트시커스 앨범’ 차트, ‘월드 앨범’ 차트, ‘톱 커런트 앨범 세일즈’ 차트 진입에 성공했다. 시즌 그리팅 역시 일본 오리콘 주간 차트 1위에 오르는 등 주요 글로벌 차트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Mnet 제공

팬덤과 대중성을 겸비한 쟁쟁한 그룹들 가운데 신예들의 활약에도 관심이 쏠린다. 에버글로우는 지난해 미니 2집 ‘-77.82X-78.29’ 발매와 동시에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하고 타이틀곡 ‘라 디 다(LA DI DA)’로 미국 빌보드가 발표한 ‘2020년 최고의 K팝 노래 20선’, 타임지 선정 ‘2020 K팝을 대표한 노래 및 앨범’ 등에 오르는 등 글로벌 팬들의 관심을 받고 있어 더욱 기대를 모은다.

하성운도 이름을 올렸다. 작년에 발표한 미니 4집 타이틀곡 ‘그 섬’ 뮤직비디오는 1,000만 뷰를 돌파했으며, 인정받은 가창력으로 OST까지 섭렵하고 있다. 다채로운 콘셉트를 모두 소화할 수 있는 하성운은 작사, 작곡, 프로듀싱에도 적극 참여하여 영역을 확장해나가며 한층 더 넓어진 음악 스펙트럼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6인조로 컴백 확정됐다는 소식만으로도 기대감을 한데 받고 있는 iKON은 데뷔 이래 다수의 히트곡을 배출한 전력이 있다. 특히 지난해 발매한 미니앨범 ‘i DECIDE’는 24개국에서 아이튠즈 차트 1위를 차지하며 글로벌 인기를 보여줬다. ‘케이콘택트’ 첫 출연인 만큼 그 동안 볼 수 없었던 모습을 ‘케이콘택트 3’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데뷔 2주년을 맞은 ITZY는 ‘제30회 하이원 서울가요대상’ 올해의 발견상, ‘제10회 가온차트 뮤직 어워즈’ 올해의 월드루키상, ‘제35회 골든디스크어워즈’ 디지털음원부문 본상 등을 수상했다. 또한, 활동곡 모두를 억대 조회 수 반열에 올려놓으며 ‘괴물 신인’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7명의 멤버들이 일곱 가지 매력을 각각 보여주는 오마이걸은 지난해 발매한 미니앨범 타이틀곡 ‘살짝 설렜어’로 주요 음원차트를 점령함은 물론, 모든 음악 방송 프로그램에서도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또한, ‘제30회 하이원 서울가요대상’, ‘제35회 골든디스크어워즈’, ‘2020 멜론 뮤직 어워드’에서 데뷔 이후 처음으로 본상을 수상하며 대세 걸그룹으로 자리매김했다.

Mnet ‘로드 투 킹덤’에서 최종 우승을 하며 실력을 입증한 더보이즈는 최근 앨범 판매량이 전작 대비 338% 증가하는 놀라운 성과를 거뒀다. ‘제30회 하이원 서울가요대상’ 베스트 퍼포먼스상, ‘제35회 골든디스크어워즈’ 넥스트 제너레이션상도 차지하며 ‘오늘보다 내일이 더 기대되는’ 아티스트다.

마지막으로 WOODZ는 지난 해 전곡 작사, 작곡에 참여한 미니 2집 ‘WOOPS!’를 통해 ‘올라운더’의 역량을 증명한 바 있다. 또한 타이틀곡 ‘BUMP BUMP’으로 빌보드가 발표한 최고의 K팝 노래 중 하나로 호평 받는 등 국내외 활발한 활약을 이어왔다.

앞으로 추가 공개될 K팝 아티스트 라인업에 '케이콘택트 3'에 대한 기대감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국내는 티빙을 통해 독점 공개될 예정이며, 해외 팬들은 유튜브 KCON official 과 Mnet K-POP 채널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세부 내용은 공식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pps2014@osen.co.kr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