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BJ 거제폭격기, ROAD FC 선수 배동현과 내달 12일 ARC 005에서 유도 스페셜 대결

[OSEN=우충원 기자] ROAD FC (로드FC)는 6월 12일 잠실 롯데월드 아프리카 콜로세움에서 ARC 005 (로드FC, 아프리카TV 공동 개최)를 개최한다.

지난해 출범한 ARC 대회는 이번 대회로 다섯 번째 열리게 됐다. 대진은 현재까지 메인 이벤트 ‘고등래퍼’ 이정현(19, 싸비MMA)과 조민수(22, 병점MMA)를 비롯해 ‘싱어송 파이터’ 허재혁(36, 로드짐 로데오)과 입식 격투기 출신 류기훈(26, 오스타짐)의 대결 등이 발표됐다.

여기에 추가로 스페셜 매치가 진행된다. BJ 거제폭격기로 불리는 유도 선수 출신의 김영환(33, 아프리카TV)이 ‘축구선수 출신’ 배동현(36, 팀 피니쉬)과 대결한다. 종목은 종합격투기가 아닌 유도이며 경기는 5분 1라운드로 진행된다.

거제폭격기는 유도 공인 3단으로 격투 오디션 프로그램 <주먹이 운다>에 출연한 경험이 있다. 아프리카TV에서 다양한 스포츠 콘텐츠로 인기를 끌고 있다. 입담은 물론, 엘리트 체육인 출신답게 여전히 뛰어난 실력을 보여주고 있어 현역 프로 선수인 배동현과의 대결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배동현은 내셔널리그에서 실업 축구팀 선수로 활약했다. 2018년 한미 생활체육 레슬링 대회에서 우승한 경험이 있다. 종합격투기 선수로 전향해 프로 선수로서 생활해오고 있으며 지난해 ARC 001에서 허재혁을 3라운드 1분 3초에 TKO로 꺾기도 했다.

ARC 005는 코로나19로 인해 무관중으로 개최되며, 사전에 출입이 허가되지 않은 인원은 경기장에 출입할 수 없다. 출입하는 모든 인원은 출입 명부 작성, 마스크 착용, 손 소독, 체온 체크를 해야 한다.

한편 ROAD FC (로드FC)는 7월 3일 창원체육관에서 로드몰 ROAD FC 058을 개최한다. ㈜아키우노 종합건설의 박준혁 대표가 대회장을 맡아 ROAD FC 역사상 처음으로 창원에서 대회가 열린다. ‘야쿠자’ 김재훈과 ‘영화배우’ 금광산이 맞붙고, 황인수와 오일학이 미들급 챔피언 타이틀전을 치러 새로운 챔피언을 가려낸다. 또한 9월 4일에는 원주 종합체육관에서 로드몰 ROAD FC 059, 12월에는 서울에서 로드몰 ROAD FC 060이 개최될 예정이다. / 10bird@osen.co.kr

[사진] 로드FC 제공.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