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주헌 프로듀싱→형원x아이엠 비주얼 만개..몬스타엑스 또 대박 예감

[OSEN=박소영 기자] 그룹 몬스타엑스(MONSTA X)가 이번에도 화려한 비상을 준비 중이다.

몬스타엑스는 오는 6월 1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아홉 번째 미니앨범 ‘One Of A Kind(원 오브 어 카인드)’를 발매한다.

정규 3집 ‘Fatal Love(페이탈 러브)’ 이후 약 7개월 만에 국내 컴백을 알린 몬스타엑스. 발매하는 앨범마다 폭넓은 음악 스펙트럼과 발전하는 모습을 뽐내온 몬스타엑스는 ‘One Of A Kind’로 한층 깊어진 감성을 선물할 예정이다.

이번 앨범 역시 몬스타엑스 멤버들의 참여도가 돋보인다. 몬스타엑스 곡을 비롯해 후배 그룹 크래비티(CRAVITY)의 데뷔 앨범에 실린 더블 타이틀 ‘JUMPER(점퍼)’ 등을 작업하며 프로듀서로 두각을 드러내 온 주헌은 데뷔 이래 처음으로 타이틀 프로듀싱에 참여, ‘GAMBLER(갬블러)’를 통해 전 세계 팬들을 만나게 됐다. 

특히 주헌은 지난해 발매한 믹스테이프 ‘PSYCHE(싸이키)’로 아이튠즈 톱 K팝 앨범 차트 16개국 1위부터 총 30개국 TOP 10 등 글로벌한 관심 속 유의미한 성적을 거둔 바 있어 ‘GAMBLER’로 보여줄 몬스타엑스만의 스타일 역시 기대할 수밖에 없는 이유다. 

또한 형원은 자작곡 ‘Secrets(시크릿)’과 ‘BEBE(베베)’ 작사 참여로, 아이엠은 자작곡 ‘Rotate(로테이트)’를 비롯해 ‘One Of A Kind’ 전곡 크레딧에 이름을 올렸다. 앞서 ‘Nobody Else(노바디 엘스)’로 첫 자작곡을 선보였던 형원은 ‘제35회 골든디스크 어워즈’에서 해당 곡의 수중 퍼포먼스로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고, 정규 3집 활동이 마무리된 후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차트 10위에 진입하며 그가 지닌 음악적 역량까지 증명해 보였다.

꾸준하게 몬스타엑스 앨범 랩 메이킹에 함께하며 활약을 펼쳐온 아이엠 또한 솔로앨범 ‘DUALITY(듀얼리티)’를 통해 남다른 성과를 이뤘다. 아이엠은 솔로앨범으로 전곡 국내 음원 차트 진입과 동시에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앨범 차트에서 연일 1위는 물론, 18개 국가 및 지역 톱 앨범 차트 1위, 월드와이드 송 차트 전곡 차트인 등을 기록하며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Forbes)의 집중 조명을 받았고, 성장 가능성을 인정 받아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는 아티스트로 자리매김한 바 있다.

멤버 개개인이 가진 음악적 역량을 담아낸 ‘One Of A Kind’를 통해 형원과 주헌, 아이엠은 몬스타엑스만의 색깔을 확고하게 드러내는 것은 물론 또 한 번의 성장세를 입증하며 ‘글로벌 대세’다운 행보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글로벌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몬스타엑스는 ‘One Of A Kind’ 컴백 준비에 한창이며, 순차적으로 다채로운 콘텐츠를 공개한다.

/comet568@osen.co.kr

[사진] 스타쉽

OSEN 포토 슬라이드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