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YG 아이콘, BTS네 위버스 합류..전세계 팬덤 만난다 [공식]

[OSEN=박소영 기자] 아이콘(iKON)이 글로벌 팬 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Weverse)와 손을 잡고 전 세계 아이코닉(팬덤)과 한층 가까이에서 소통한다.

21일 YG엔터테인먼트는 아이콘이 이날 위버스에 커뮤니티를 열고 팬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고 밝혔다. 이로써 아이콘은 YG 소속 아티스트 중 트레저(TREASURE)에 이어 두 번째로 위버스에 합류하게 됐다.

아이콘은 팬 커뮤니티 오픈을 맞아 이를 기념하는 영상과 함께 '킹덤' 비하인드 콘텐츠 3회, 4회를 위버스 채널에 차례대로 선공개한다. 그 외에도 아이콘은 미공개 사진 및 비디오 등과 같은 콘텐츠를 꾸준히 게재할 계획이다.

아이콘은 지난 2015년 디지털 싱글 '취향저격 (MY TYPE)'으로 데뷔와 동시에 주요 음원 차트 1위를 달성, 글로벌 스타로 자리매김했다. 이후 메가 히트곡 '사랑을 했다 (LOVE SCENARIO)'로 연말 시상식 대상 2관왕('제33회 골든디스크 어워즈' '2018 멜론뮤직어워드')을 차지했다.

아이콘은 세 번째 미니앨범 'i DECIDE'와 디지털 싱글 '왜왜왜 (Why Why Why)'로 한층 성숙해진 음악적 역량과 감성을 증명했다. 최근에는 Mnet '킹덤: 레전더리 워'에서 독보적인 힙합 스웨그와 콘서트를 방불케 하는 무대로 정상급 아티스트로서 위상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

위버스는 아이콘의 팬 커뮤니티 오픈을 기념해 두 가지 릴레이 해시태그 이벤트를 진행한다. 첫 번째 행사는 오픈 당일부터 오는 30일까지 펼쳐진다. #Hi_imKONIC 해시태그와 함께 아이콘의 위버스 커뮤니티 합류를 환영하는 인사 메시지를 포스트로 남기면 응모가 완료된다.

오는 7월 1일부터 9일까지는 #iKONIC_PICK 해시태그 이벤트가 이어진다. 아이콘의 '킹덤: 레전더리 워' 무대 중 가장 인상 깊은 퍼포먼스와 이에 대한 이유를 포스트로 작성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각 이벤트 당첨자에게는 아이콘 멤버들의 미공개 사진 친필 사인본, 폴라로이드 사진이 경품으로 증정된다.

한편 YG는 하이브(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위버스컴퍼니와 함께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하기로 발표한 바 있다. YG는 팬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수 있는 혁신적 모델을 구축하며 소속 아티스트가 지닌 글로벌 파급력을 활용해 영향력을 확장해 나갈 전망이다.

/comet568@osen.co.kr

[사진] YG

OSEN 포토 슬라이드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