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갓세븐 JAY B, 첫 싱글 'Switch It Up' 해외 매거진 집중조명

[OSEN=지민경 기자] 솔로 아티스트 JAY B(제이비)가 첫 싱글로 음악 팬들에 이어 해외 평단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JAY B(제이비)는 지난 5월 첫 번째 싱글 'Switch It Up (스위치 잇 업) (Feat. sokodomo) (Prod. Cha Cha Malone)'을 발매하고 국내외 각종 음악 차트에서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 냈다. 특히 한국인 솔로 아티스트 최초로 빌보드 R&B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 6위를 기록, 빌보드 R&B/힙합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는 한국인 솔로 아티스트 역대 세 번째로 진입하는 쾌거를 이뤘다.


그뿐만 아니라 트위터에서만 일주일 사이 약 107만 건이 넘는 언급량을 보이는 등 JAY B만의 몽환적이고 섹시한 색깔에 대한 호평이 이어졌다. 이에 많은 네티즌과 국내 언론은 물론, 하입비스트, 얼루어, 빌보드 코리아, NME, 롤링스톤즈, 틴보그, 포브스, 올케이팝 등 해외 유수의 언론과 매거진 매체 또한 연이어 JAY B에 대한 인터뷰 기사와 영상을 게재하며 그의 새로운 음악적 행보를 조명했다.

이 가운데 세븐틴(SEVENTEEN) 매거진이 공식 유튜브에 공개한 '8 Bit Melody Challenge (에잇 비트 멜로드 챌린지)' JAY B 편은 약 44만 뷰의 조회수, 3800개의 댓글을 나타냈다. JAY B는 2~30초 동안 블랙핑크부터 저스틴 비버까지 다른 아티스트의 노래 중 8비트의 멜로디를 듣고 곡 제목과 가사를 함께 맞추며 음악 지식과 재치를 모두 발산했다.

코스모폴리탄(COSMOPOLITAN) 매거진은 아티스트가 직접 자신의 샤워 루틴을 소개하는 'Singing in the Shower (싱잉 인 더 샤워)' 콘텐츠에 JAY B를 초대했다. 미국 힙합 씬에서 핫한 래퍼 Coi leray, 88라이징의 Rich Brian 등에 이어 7월 2일 해당 콘텐츠에 출연한 JAY B는 샤워와 'Switch It Up' 라이브를 동시에 선보이는 친숙한 모습으로 국내외 팬들의 성원에 보답했다.

지난 5월 하이어뮤직에 새롭게 합류한 JAY B는 'Switch It Up' 발매를 시작으로 성실하고 꾸준한 음악 활동을 통해 국내외 음악시장에서 남성 솔로 아티스트로서 입지를 다질 계획이다.

JAY B는 앞으로도 R&B 기반의 음악들과 댄스 퍼포먼스 및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이며, 글로벌 팬들과 보다 다양하게 소통할 예정이다./mk3244@osen.co.kr

[사진] 하이어뮤직, 세븐틴, 코스모폴리탄 매거진 제공

OSEN 포토 슬라이드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