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NCT 텐, 한글날 맞이 ‘한국말 자랑대회’ 1위 “10초 안에 여러분의 마음 사로잡을 것”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최나영 기자] 그룹 엔시티(NCT) 텐이 한글날 기념으로 개최된 ‘한국말 자랑대회’에서 약 9천 7백 명의 높은 지지로 1위에 올랐다.

이들이 뽑은 텐의 가장 사랑스러운 한국어는 “안녕하세요! 10초 안에 여러분의 마음을 사로잡겠다고 합니다!”였다. 이는 텐이 스스로를 소개할 때 종종 덧붙이는 말로, 짧은 순간에 보는 사람의 이목을 끌어 외국어인 한국말로도 재치 넘치는 텐의 성격을 드러낸다는 평을 받았다.  

이번 ‘한국말 자랑대회’는 글로벌 팬덤 소셜 네트워킹 플랫폼 ‘팬투’가 한글날을 맞아 지난 9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 간 개최한 이벤트로, 총 4만 8천여 명이 해외 출신 아이돌들의 사랑스럽고 자랑스러운 한국말 또는 한국어를 소개하며 열띤 논의를 펼쳤다.

놀라운 점은 국내 팬뿐 아니라 해외 팬들의 참여가 예상을 웃돌았던 것. 글로벌 팬들은 각자 지지하는 아티스트의 한국말과 한글 메시지를 소개하며 “덕분에 나도 한국어를 배우기 시작했다.” “한국어 뉘앙스를 완벽하게 알 수는 없지만, 다른 나라 언어로 팬들과 열심히 소통하고자 하는 모든 해외 출신 아티스트들의 마음이 고맙고 뭉클하다.”와 같은 다양한 의견을 공유, 외국어로 한글과 한국어를 배운 아티스트들의 노력을 응원했다.

이번 대회를 통해 텐이 소속된 엔시티를 비롯해 갓세븐, 드림캐쳐, 블랙핑크, 시크릿넘버, (여자)아이들, 온앤오프, 이달의소녀, 에버글로우, 엔하이픈, 트레저, 트와이스, 펜타곤 등 다양한 그룹의 총 21명 해외 출신 케이팝 아티스트가 선정되었다. 이를 기념해 선정 아티스트들의 어록 중 감동적인 말 또는 글이 8일부터 15일까지 8일 간 신촌 유플렉스 지하 통로 전광판에 전시될 예정이다. 

한편 ‘팬투’ 앱은 전 세계 1억 명 글로벌 한류 팬들을 위한 소셜 네트워킹 플랫폼으로 모든 서비스에 실시간 번역 기능을 더해 유저들이 언어 장벽 없이 소통할 수 있는 장을 만들었다는 평을 받았다. 특히 ‘팬투’만의 다양한 오리지널 콘텐츠와 이벤트는 물론, 전 세계인들과 실시간으로 노래하는 모습을 공유하거나 원하는 유저만을 초대해 즐길 수 있는 신개념 노래방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해 MZ세대 사이에서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nyc@osen.co.kr

[사진] 팬투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