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의 별거 수준" 안재모, 재력가♥아내가 아파트 팔아서 빚까지 청산해줬는데? ('동상2') [종합]
OSEN 김수형 기자
발행 2021.10.12 05: 18

‘동상이몽2’에서 안재모가 자신의 빚을 청산해준 재력가 아내를 언급, 주식 손실액에 대한 아픔을 전하기도 했다. 
11일 SBS 예능 ‘동상이몽 시즌2- 너는 내 운명’에서 최연소 연기대상의 주인공인 배우 안재모가 출연했다. 
이날 안재모는 드라마 ‘야인시대’로 상남자 이미지가 굳힌 그였지만   현실에선 6살 연하 아내 앞에서 순한 양이라고 했다. 꽉 잡혀산다는 말에 그는 “6년차까지 꼼짝 없이 잡혀, 아이가 11세, 10세 이다보니 이제는 좀 풀어줬다, 잡혀사는 느낌 아니다”면서 “아내도  오늘 가서 말 잘 하라고 협박(?)했다”고 해 웃음을 안겼다. 이어 결혼 11년차 아내를 무서워하는지 묻자 그는 “100프로 편해지지 않았다”며 솔직하게 답했다. 

또한 안재모는 경제권을 100% 아내에게 넘겼다면서 “모든 수입 아내에게 맡긴다”고 해 깜짝 놀라게 했다. 그도 그럴 것이 결혼 전 수억원대 빚을 아내가 싹 갚아줬더라고. 
재력가 아내라고 하자 그는 “그렇지 많지 않지만 아내와 연애하던 시절,배우에서 사업가로 변신했을 때다”면서 “사업 위해 은행 대출을 받았는데 아내가 결혼얘기했을 때 빚 때문에 신경쓰인다고 하더라, 본인 소유 아파트를 처분해서 빚을 청산하고 결혼했다”고 말해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다. 
모두 “걸크러시 아내”라며 부부싸움하면 쫄쫄 굶긴다는 말에 대해서 안재모는  “평소 아내 밝고 명랑한 소녀인데 어느날 갑자기 화나면 말을 안,해 저녁 루틴에서 식사 여부를 물어보는데 안 물어보면 삐진게 맞는 것”이라면서 “직접 먹으려 주방을 들어갔는데 밥솥에 전원코드가 뽑혀있어 , 아이들 밥을 주고 치워비런 것”이라며 아내 눈치를 봤다. 
그러자 서장훈은 “야인이 이렇게 겁을 내냐”고 실망,안재모는 “대출금 갚아준 건 11년 째 평생가는 것”이라면서 “아내 돈을 처음부터 받지 말았어야하는데”라며 웃음 지었다. 이에 김구라는 “갚아준다면 받아야한다”고 받아쳐 폭소를 안겼다.  
또한 이날 안재모의 오랜 취미인 레이싱을 언급, 그는 “위험하다고 하지만 철저하게 설계된 구조 몇 바퀴 굴러도 멀쩡하다”면서 “시속 180km에서 질주해, 정면 충돌해 정신을 잃은 적 있다”며 부상은 없었지만 충격에 기절했던 일화를 전했다.그러면서 그는 “상금 많이 받으면 최고가 7천만원, 아내가 잘 하고 오라고 한다”고 말하기도 했다.  
계속해서 그는 결혼 후 집을 나간 적이 몇 번 있다며 무단 가출을 고백,그  이유에 대해서는 “드라마 촬영 기간동안 장거리 출퇴근이 힘들어, 대신 숙소를 마련했다”면서 “어쩔 수 없이 연일 촬영 때는 숙소에 있었다”며 떠올렸다. 
안재모는 “어느날 결혼 후 생일이었는데 아내가 아무 연락이 없어 결국 내가 전화를 했다 ,근데 아내가 짜증을 내더라, 알고보니 아이 둘을 홀로 육아하며 아내도 예민하고 힘들었던 것”이라면서  “머리론 이해하지만 마음으론 서운했다”며 이후 쉬는 날에도 집에 가지 않고 무려 4개월이나 따로 살았다고 했다. 김숙은 “이 정도면 거의 별거”라며 깜짝 놀랄 정도.  
안재모는 “아이들 보러 간간히 들러도 부부끼리 서로 모른 척하며 서로 대화를 시도 안 해, 냉정시기였다”면서  4개월 냉전을 풀었던 일화에 대해선 “아내가 짐을 싸서 아이들을 데리고 숙소로 왔다, 그러면서 애들을 당신이 키우라고 하더라, 아내는 못 이긴 척 내가 집으로 와줄 줄 알았던 것,  화해하려던 차에 내가 알았다고 말 실수했고, 아내가 눈물을 터뜨려서 안아줬다”며 극적인 화해 스토리를 전했다.  
무엇보다 이날 안재모는 수억을 주식투자했다가 제로로 만들었던 일화를 언급했다. 일명 마이너스의 손이라고. 안재모는 “지금은 주식에서 손을 뗐다”면서 22세에 주식세계에 입문했던 일화를 전했다. 
안재모는 “3천만원에서 2~3억까지 만들어 수익성이 좋았다,  그러던 중 주변에서 추천한 종목을 선택했는데 수익률 600%까지 잿팟까지 터트렸다”면서 “250%까지 됐을 때  신용거래까지 추가매수했고, 6억~7억 매수했는데 그때부터 악재가 이어졌다”며 평균가 1/3 토막으로 추락해 결국 원금까지 손실한 가슴아픈 과거를 회상하기도 했다.
/ssu08185@osen.co.kr
[사진] ‘동상이몽2’ 방송화면 캡쳐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