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호, 정규 수록곡 ‘Part time lover’ MV 공개..다채로운 영상미
OSEN 지민경 기자
발행 2021.12.02 08: 44

 올라운더 뮤지션 가호가 수록곡 뮤직비디오로 색다른 이미지 변신을 선보였다.
가호는 지난 1일 공식 SNS 채널에 정규 1집 ‘Fireworks’의 수록곡 ‘Part time lover’ 뮤직비디오를 추가로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꽃다발을 들고 누군가에게 고백을 하러 가는 가호의 모습을 비롯해 좋아하는 상대방의 그림을 그리는 모습, 멋지게 차려입고 고뇌에 빠진 모습 등 각기 다른 장소에서 상반된 이미지를 보여주는 가호를 다채로운 색감과 영상미로 표현해 보는 이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는다.

수록곡 ‘Part time lover’는 묵직한 베이스가 인상적인 POP 장르의 곡으로 직관적이면서 반복되는 가사가 더해져 강한 중독성을 불러일으킨다. 특히 다양한 악기들을 자유롭게 활용하면서 꽉 찬 사운드로 풀어내 리스너들에게 듣는 재미를 선사한다.
가호는 데뷔 전 SBS 드라마 ‘당신이 잠든 사이에’ 배우 이종석이 부른 OST ‘내게 와’의 작사, 작곡, 편곡을 시작으로 샤이니 정규 6집의 수록곡 ‘I Say’ 작사, 작곡, 편곡을 맡아 일찌감치 프로듀싱 능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그뿐만 아니라 본인의 모든 앨범 작업에 작사, 작곡, 편곡 등으로 직접 참여하면서 앞으로가 기대되는 차세대 ‘올라운더 뮤지션’으로 주목받고 있다.
지난해는 JTBC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 OST '시작'으로 각종 음원차트 1위를 기록하였고, 최근에는 인기 드라마 tvN ‘지리산’ OST Part.2 ‘Memories’ 가창을 맡았다. 특히 중국, 일본을 비롯해 동남아시아 주요 국가를 비롯해 미국, 유럽에서 높은 관심을 받으며 해외에서도 영향력을 넓히고 있다.
가호는 지난달 23일 발표한 첫 정규 앨범 ‘Fireworks’를 통해 자신을 비롯한 20대 청춘의 솔직한 생각을 담아냈다. 하늘 위에서 화려하게 터지는 폭죽에 청춘의 빛나는 순간들과 현재 자신의 고민들을 곡의 소재로 풀어내는 등 정규 앨범에 걸맞게 다채로운 음악성을 표현했다.
이번 정규 앨범에는 앞서 리드 싱글로 발표한 ‘Rush Hour’, ‘RIDE’를 비롯해 타이틀곡 ‘Right Now’, ‘OOO’, ‘Lost my way’, ‘마음대로’, ‘겁이나’, ‘Part time lover’, ‘High’, ‘똑같애’, ‘Friend’, ‘Like the moon’까지 다양성이 담긴 총 12 트랙이 수록됐다.
한편, 가호는 에스파(aespa)와 함께 한국 아티스트 최초로 선정되어 한 편의 영화처럼 흥미로운 스토리와 감각적인 영상미가 어우러진 ‘올라운더 뮤지션’이 되기까지의 과정이 담긴 유튜브 오리지널 콘텐츠와 이번 정규 앨범 ‘Fireworks’의 타이틀곡 ‘Right Now’ 라이브 영상을 공개해 글로벌 음악팬들에게 존재감을 알렸다. /mk3244@osen.co.kr
[사진] 플라네타리움 레코드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