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우식♥김다미 '그해우리는', 공감 5만퍼 탄력 붙었다..최고 시청률 5.4%
OSEN 박소영 기자
발행 2021.12.14 07: 44

‘그 해 우리는’ 최우식, 김다미의 강제 소환이 완료됐다.
지난 13일 방송된 SBS ‘그 해 우리는’(연출 김윤진, 극본 이나은, 제작 스튜디오N·슈퍼문픽쳐스) 3회에서는 죽어도 보지 말자고 헤어지며 다시 얽힐 일은 없을 줄 알았던, 애증의 ‘X-연인’ 최웅(최우식 분)과 국연수(김다미 분)의 재회 로맨스가 본격 시동을 걸었다. 뜨거운 호평 속 3회 시청률은 3.8%(닐슨코리아, 수도권 기준)를 기록, 순간 최고 5.4%를 돌파했다. 2049 시청률 역시 2.6%로 월화드라마 1등을 차지하며 입소문을 타고 상승세를 보였다.
이날 김지웅(김성철 분)은 리마인드 다큐멘터리 제작을 위해 고단수 섭외 스킬(?)을 발휘했다. 그의 제안에 미치지 않고서야 ‘X’와 촬영을 할 수 없다는 최웅과 국연수의 반발은 거셌다. 하지만 두 사람은 과거 영상을 찾아보면서 그 시절의 추억에 잠겼고, 재회 후 우연인 듯 운명처럼 거듭되는 만남이 자꾸만 신경 쓰였다. 특히, “국연수가 너보다 더 하기 싫어하긴 하더라”는 김지웅의 한 마디가 최웅을 자극했다.

이별 후 지난 5년 동안 단 한 번 스친 적조차 없었건만, 최웅과 국연수는 애써 피할수록 더욱 마주쳤다. 만났다 하면 ‘으르렁’ 거리는 유치한 싸움도 여전했다. 그런데 “너 프로젝트 때문에 내 주변 얼쩡거리는 거지? 내가 마음 바뀌어서 해줄까 봐”라는 최웅의 놀림에 돌아온 국연수의 대답은 뜻밖이었다. 라이브 드로잉쇼를 거절한 자신을 대신해 다른 일러스트레이터 ‘누아’ 작가와 진행하기로 했다는 것.
최웅은 화가 치밀었다. “걘 가짜야. 내 그림체 따라 하는 따라쟁이”라는 이야기에도 들은 체 만 체, 자신의 복잡한 마음도 모르고 아무렇지 않은 척 태연한 국연수가 야속할 뿐이었다. 바로 그때 “이번에도 형이 졌어”라고 쐐기를 박는 매니저 구은호(안동구 분)의 말에 자극을 받은 최웅은 불현듯 묘수가 떠올랐다.
한편, 김지웅의 플랜B도 제대로 통했다. 최웅이 국연수가 부탁한 프로젝트 제안을 받아들이는 대가로 다큐멘터리 촬영을 하자고 나선 것. 고오 작가의 계약 소식을 듣고 달려온 국연수에게 “그게 내 조건이야. 다큐멘터리 찍자, 한 달 동안”이라는 최웅의 모습은 앞으로의 전개를 기대케 했다.
‘내가 널 싫어하는 10가지 이유’라는 부제로 최웅 시점에서 그려진 연애사(史)는 공감대를 높였다. “내가 버릴 수 있는 건 너밖에 없어”라며 돌아서던 국연수를 떠올리는 최웅의 모습 위로 더해진 “마지막 열 번째, 자기 인생에서 나를 너무 빨리 지워버렸다는 거”라는 내레이션은 두 사람이 헤어진 이유에 대한 궁금증을 더했다. 최웅은 국연수와 애증의 관계를 완전히 뒤틀었다. 절대 불가능할 것 같았던 ‘구여친’ 국연수와 다큐멘터리 촬영을 결심한 이유는 반전이었다. 10년 만에 또다시 카메라 앞에 선 최웅과 국연수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SBS 월화드라마 ‘그 해 우리는’ 4회는 오늘(14일) 밤 10시에 방송된다.
/comet568@osen.co.kr
[사진] 그해 우리는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