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러불러' 픽시 "한계없는 콘셉트 비결? '이건 실제 내 세계다' 몰입"(인터뷰)
OSEN 최이정 기자
발행 2021.12.16 16: 39

"'불러불러(Call Me)', 올 크리스마스에도 픽시하세요!"
최근 MZ세대에서 주목받는 4세대 걸그룹이 있다.
지난 2월 '날개(WINGS)'를 통해 데뷔한 이후 지난 5월과 10월 'BRAVERY'와 'TEMPTATION' 활동으로 K팝 팬들에게 눈도장을 찍고 크리스마스를 맞아 팬들을 위한 이벤트 곡 '불러불러(Call Me)'로 돌아온 픽시(PIXY)가 바로 그들.

최근 인도 실롱 벚꽃축제 무대에 올라 '픽시 표' 퍼포먼스를 펼쳐내며 해외 K-POP 시장에서의 입지를 굳게 다진 그들을 만나봤다.
- 다음은 픽시와 나눈 일문일답.
1. '불러불러'로 돌아온 픽시, 팬들에게 인사 한 말씀 해달라.
▲ "With My Wings!" 안녕하세요 신곡 '불러불러(Call Me)'로 돌아온 픽시입니다.
2. 미니앨범 'TEMPTATION' 이후 2개월 만에 상큼한 요정이 돼 돌아왔다. 신곡 '불러불러(Call Me)'에 대해 소개해달라.
▲ '불러불러(Call Me)'는 크리스마스와 어울리는 따뜻하면서도 통통 튀는 힙합 댄스 장르의 곡으로, 데뷔 후 처음으로 선한 콘셉트의 픽시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3. 이번 신곡 '불러불러(Call Me)'를 통해 가장 보여주고 싶었던 픽시의 매력은?
▲ '픽시'라는 이름처럼 예쁘고 발랄한 매력도 있다는 걸 보여드리고 싶습니다.
4. '불러불러(Call Me)'는 지금껏 픽시가 보여준 모습과는 정반대 모습인데, 앞으로도 새롭게 선보이고 싶은 반전 콘셉트가 있는지?
▲ 사실 이번에 보여드리는 '불러불러(Call Me)'가 저희가 가져오던 콘셉트와는 정반대의 콘셉트이기에 가장 보여드리고 싶었던 콘셉트입니다. 다음에 새로운 콘셉트를 선보일 기회가 생긴다면 고급스럽고 세련된 모습에도 한번 도전해보고 싶습니다.
5. '콘셉돌'이라는 수식어답게 한계 없는 콘셉트를 보여주는 것 같다. 그만큼 소화력도 뛰어난데 비결이 무엇인지?
▲ 콘셉트에 대해 잘 이해하고 픽시의 세계관에 대해 '이건 실제 내 세계다'라고 몰입하다 보면 감정 이입이 잘 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무대에서 안무를 많이 소화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몰입되면서 표현이 되는 것 같습니다.
6. 강렬한 콘셉트를 많이 소화하다 보니 이번 신곡 콘셉트에 놀란 K-POP 팬들이 많은 것 같다. 이에 대한 픽시 멤버들의 생각이 궁금하다
▲저희도 '불러불러(Call Me)' 준비를 하면서 팬분들께서 어떻게 반응을 해주실까 굉장히 궁금했습니다. 이번 노래에서는 선한 픽시의 모습을 함께 즐겨주시고 좋아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7. 지난 2월 데뷔 후 10개월이 지났고 총 네 장의 앨범을 내면서 쉼 없이 달려왔다. 좋았던 점과 아쉬웠던 점은?
▲약 10개월이란 시간 동안 늘 열심히 준비했지만, 한편으로는 준비할 수 있는 시간이 조금 짧았다고 느껴져서 각자 스스로 아쉬운 부분이 조금씩은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성장통이라고 감사히 생각하며 긍정적으로 받아들이고 있는 상황인데 이 부분이 아쉬우면서도 좋았던 점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8. 데뷔 이후 처음으로 해외에서 공연을 펼쳤습니다. 감회가 남다를 것 같은데 기분이 어땠나?
▲ 이루 말할 수 없는 감정을 느꼈던 것 같습니다. 매번 무대를 할 때면 감독님과 스태프분들만 앞에 계셨는데 저희와 함께 즐기고 호응해주시는 팬분들 앞에서 무대를 보여드리니 정말 벅차고 설레는 마음밖에 없었습니다. 앞으로도 빨리 상황이 좋아져서 이런 무대에 설 수 있는 기회가 많이 생겼으면 좋겠습니다.
9. 2022년 12월 픽시 멤버들은 어떤 모습일까?(각자의 생각을 말해달라) 
▲ 엘라 - 모든 부분에서 많이 성장하고 배워서 더 나은, 더 바쁜 픽시가 되어있지 않을까 기대합니다.
로라 - 시상식 또는 연말 축제를 준비하고 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샛별 - 그때는 시상식에도 참여하고, 지금보다 조금 더 성장한 모습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디아 - 더 성숙해지고 의젓해진 멋있는 픽시가 되어있을 것 같습니다.
수아 - 지금의 10대가 아닌 20대의 수아로 좀 더 성숙하고 성장한 수아의 모습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다정 - 조금 더 멋지게 성숙해지며 저만의 매력이 지금보다 더 생겨있을 것 같습니다.
10. 마지막으로 픽시의 특별한 선물로 행복한 연말을 보내게 된 팬덤 윈시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 윈시! 윈시와 함께 행복한 연말을 보낼 수 있게 되어서 정말 기뻐요. 윈시도 저희의 상큼발랄한 모습을 보면서 따뜻하고 행복한 연말 보내셨으면 좋겠어요. 사랑해요♥
/nyc@osen.co.kr
[사진] 올라트엔터테인먼트, 해피트라이브엔터테인먼트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