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점' 조연호, 데스매치 때 패배 안겼던 박장현에 완벽복수→김범수팀 승리 ('국민가수')
OSEN 최지연 기자
발행 2022.01.28 00: 57

‘내일은 국민가수-올스타전’ 조연호가 복수에 성공했다.
27일 방송된 TV조선 예능 ‘내일은 국민가수 올스타전’에서 조연호가 100점으로 박장현을 이기며 데스매치에서 패배했던 설욕을 씻었다. 
국민가수Top10은 백지영과 김범수를 팀장으로 해 다섯명씩 한 팀이 되었다. 이중 먼저 오프닝 무대를 장식한 것은 핑크 정장을 맞춰입은 백지영팀. 이 팀은 이병찬, 이솔로몬, 손진욱, 조연호, 하동연으로 구성됐다. 김성주는 "이들의 매력은 어둠 속에서도 빛나는 미소"라 소개했고, 그 말대로 이들은 비주얼을 뽐내며 등장했다. 솔리드의 '천생연분'으로 상큼하게 오프닝을 장식한 이들은 간주에서 하트 기습공격으로 호응을 이끌어냈다. 

이어 김범수가 대장으로 있는 팀을 나타나기 전에 붐은 “2022의 비주얼 트렌드가 밝혀졌다, 바로 하관이다”라며 너스레를 떨었다. 김범수가 이끄는 팀은 하관이 매력적인 멤버들이 모인 것. 노라조의 '슈퍼맨'을 부르는 이들은 김영흠, 박창근, 박장현, 김희석, 김동현이었다. 중간중간 호응 유도를 자연스레 하는 이들을 보고 김범수는 "끝났다 끝났어"라며 기뻐했다.  
'내일은 국민가수-올스타전' 방송화면
국민가수 Top10의 무대가 본격적으로 시작되기 전 팀장들의 무대가 이어졌다. 이날을 위해 '댄싱슈즈'를 신고 왔다는 김범수는 곧 '나타나'를 부르며 등장했다. 이 노래는 이병찬이 불렀던 노래. 무대 위 김범수의 노래에 맞춰 립싱크를 하고 있던 이병찬은 김범수가 건넨 마이크를 받아 단독 콘서트처럼 꾸몄다.
이병찬이 생각보다 오래 불러 김범수는 방청객모드가 된 모습이 웃음을 자아냈다. 무대가 끝난 뒤 김성주는 "마이크를 받아도 보통 한두 소절 부르는데"라 말했고, 붐 또한 "댄서분들도 병찬 뒤에 가서 무대를 꾸미더라"며 야망을 인정했다. 
이에 백지영은 'DASH'를 선보였다. 춤을 추면서도 하나 놓치지 않는 리듬감과 음색에 백지영의 노래를 듣던 출연진들은 감탄만을 뱉었다. 음악을 즐기던 김범수는 "공연장이다"고 중얼거렸고, 김성주는 고개를 끄덕였다. 무대가 끝난 뒤 백지영은 “방년 24살 때 불렀던 노랜데 23년 후에 다시 불렀네요”라며 웃음지었고, 붐은 “역사적인 무대네요”라고 말을 더했다. 
'내일은 국민가수-올스타전' 방송화면
국민가수 Top10의 경연심사는 노래방 마스터가 본다고. 노래방 마스터는 노래방 점수기계다. 붐은 “제가 저분을 2년정도 봤는데 기분파"라고 말했고, 김성주는 상품을 소개하며 "이긴 만큼 가져갈 수 있다"고 전했다. 또 100점을 받는 가수는 자신의 얼굴이 담긴 굿즈 100개를 시청자에게 선물할 수 있다는 것까지 붐이 설명했다. 
이어진 첫 대결은 김범수 팀의 박장현과 백지영 팀의 조연호가 장식했다. 이들은 이전에 데스매치에서도 만났던 적 있었던 조합. 데스매치에서는 박장현이 13대 0으로 이겨 조연호에게 굴욕을 선사했다. 리벤지 매치로 이루어진 무대의 선공은 박장현이 맡았다. 박장현은 이승철의 '인연'을 열창, 노래방 마스터에게 87점을 받았다.  
후공은 조연호가 장식했다. 조연호는 윤종신의 '좋니'를 불렀고, 박장현과 달리 애드리브를 최대한 자제해 100점을 이끌어냈다. 조연호는 소감으로 “제가 13대 0으로 데스매치 졌잖아요. 오늘 13점 차이로 이겼어요”라며 소름돋는 사실을 밝혔다. 이를 들은 붐은 "이제 그럼 둘 다 다시 원점이에요"라고 중재를 보아주었다. 
'내일은 국민가수-올스타전' 방송화면
이어 김범수팀의 김희석과 백지영팀의 이병찬이 경연을 꾸몄다. 무대 시작 전, 붐은 이병찬에게 “둘 사이에 무슨 응어리는 없냐”며 말해보라고 유혹했다. 그러자 이병찬은 “지금 떠올랐는데 희석이랑 저랑 98년생 동갑이라 반말을 해요. 근데 제가 빠른 년생이거든요”라 말하며 “이 승부에서 (희석이) 지면 깔끔하게 나한테 형이라고 하기”라 대결에 벌칙을 걸었다.
"빠른 년생을 치다보면 박창근형도 친구해야한다"라고 이병찬의 제안을 거절한 김희석은 선공을 펼쳤다. 그는 포맨의 'baby baby'를 불러 90점을 얻었다. 이병찬의 노래는 성시경의 '내게 오는 길' 이병찬은 가사 중 일부분을 빠뜨렸지만 95점을 받으며 가볍게 승리했다. 패배를 받아들인 김희석은 “병찬이 형과 거리를 두겠다”라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이윽고 백지영팀이 2승을 먼저 거머쥐며 불안해진 김범수는 삐딱하게 앉아 “지금 상품을 작은 것들만 뽑았다”며 “우리는 그런 건 취급하지 않는다”고 말한 뒤 “이제부터 시작이다”라고 선언했다. 이를 들은 백지영팀의 응원단장 신지는 "그것도 점수가 나와야 뽑을 수 있는 것이다"라 반박해 폭소케 했다.
'내일은 국민가수-올스타전' 방송화면
한편 대구의 명물 손진욱과 박창근의 승부에서는 박창근이, 절친대결 이솔로몬과 김동현에서는 김동현이 이기며 백지영팀과 김범수팀은 동점을 맞이했다. 마지막 주자를 모시기 전에 이어진 무대는 듀엣전. 현장관객의 호응으로 승부가 갈리는 이 무대는 김범수팀의 응원단장 효정과 김동현, 백지영팀의 흑기사로 선정된 붐과 이병찬이 꾸몄다. 근소한 차이로 백지영팀의 붐과 이병찬이 승점을 획득했다. 이병찬은 승점으로 럭키찬스를 뽑았다. 럭키찬스의 내용은 무대가 모두 끝나고 발표될 예정.
드디어 등장한 마지막 주자는 김범수팀의 김영흠과 백지영팀의 하동연. 하동연은 JK김동욱의 '미련한 사랑'을 부르며 허스키한 보이스를 뽐냈고, 김영흠 또한 자신의 음색에 아주 잘 어울리는 이문세의 '소녀'를 선곡해 노래전쟁을 방불케 했다. 하동연은 99점을, 김영흠은 100점을 받으며 1점 차이로 드라마같은 역전을  만들어냈다. 
이때 이병찬이 뽑은 럭키찬스 내용이 공개되었다. 이는 '마이너스 1점'. 이로써 결과는 김범수팀이 2점 앞서며 승리를 맛봤다. 
/ walktalkunique@osen.co.kr
[사진] '내일은 국민가수-올스타전' 방송화면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