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Oh! 타임머신] 김나영, 직접 이혼 발표..박은석 허위사실 유포 피소→승소 (과거사 재조명)


[OSEN=지민경 기자] N년 전 1월 29일에는 어떤 일이 있었을까. 김나영이 직접 이혼을 발표했고, 박은석이 허위사실 유포 혐의로 피소됐다. OSEN 타임머신과 함께 ‘N년 전 오늘’로 돌아가 보자.

# 김나영 이혼 발표

김나영은 지난 2019년 1월 29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노 필터 티비’를 통해 직접 이혼 소식을 알렸다. 김나영은 앞서 2015년 금융권에 종사하는 10살 연상의 비 연예인과 결혼해 두 아이를 품에 안았다. 하지만 남편이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위반 및 도박개장 혐의로 구속되고 뒤늦게 이를 알게 된 김나영은 대신 피해자들에게 사과의 말을 전하고 모든 활동을 중단했다.

[OSEN=김성락 기자] 6일 오후 경기 성남시 분당구 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서 이탈리안 럭셔리 브랜드의 신제품 팝업 오픈 이벤트가 열렸다. <br /><br />이날 행사에는 수호(EXO), 설현(AOA), 김나영이 참석했다. <br /><br />방송인 김나영이 행사장을 나서고있다./ksl0919@osen.co.kr

이후 2개월 만인 이날 김나영은 영상을 통해 남편과 이혼 후 두 아이를 혼자 키우겠다고 밝히며 “온전히 믿었던 남편과 신뢰가 깨져서 더 이상 함께 할 수 없기에 두 아들과 새로운 삶을 시작하려고 한다. 두 아들을 혼자 키우는게 겁도 나고 두렵기도 하지만 엄마니까 용기를 내겠다”고 담담하게 말했다.
[OSEN=민경훈 기자] 3일 오후 오후 서울 강남구 청담동의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한 브랜드 포토콜이 진행됐다.<br /><br />김나영이 포토월로 입장하며 포즈를 취하고 있다. /rumi@osen.co.kr

그는 “제가 어려운 일을 겪는 동안 저에게 용기를 주었던 고마운 분들의 도움 덕분에 작은 보금자리로 이사도 가게 됐다. 그곳에서 두 아이아와 하루하루 열심히 살아나가려고한다. 제가 잘 할 수 있는 일을 찾아서 노필터TV를 다시 연다. 응원해달라”고 전했다.

김나영은 이혼 후에도 다양한 방송 프로그램 등에 출연하며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최근에는 JTBC 예능 프로그램 '용감한 솔로 육아-내가 키운다’에 출연해 홀로 두 아들을 키우는 일상을 공개하기도. 또한 그는 지난해 12월 가수 겸 화가 마이큐와 공개 연애를 시작해 많은 축하를 받았다.

[OSEN=최규한 기자] 배우 박은석이 18일 오후 서울 신도림 라마다에서 열린 KBS 새 수목드라마 ‘닥터 프리즈너’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토타임을 하고 있다. /dreamer@osen.co.kr<br />

#박은석 허위사실 유포 혐의 피소

박은석은 지난해  SBS 드라마 '펜트하우스' 시리즈에서 로건 리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치며 단숨에 대세 배우로 떠올랐다. 하지만 2021년 1월 29일 같은 대학 선배이자 캐스팅 디렉터로 알려진 A 씨로부터 허위사실 유포 혐의의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당했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논란에 휩싸였다.

A 씨는 "박은석이 2017년 7월 연극배우 및 스태프들이 있는 단체 대화방에 'A씨가 캐스팅 디렉터라 주장하며 공연장 밖에서 배우들에게 접근하고 있으니 주의하라'는 글을 올렸다"라며 해당 내용이 허위사실이라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박은석 측은 “사실관계가 명확하지 않은 일방의 주장”이라며 법적 대응을 예고했다.

지난해 3월에는 SBS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도 해당 사건이 다뤄져 눈길을 끌었으며, 박은석은 '그것이 알고 싶다'에 직접 출연해 관련 의혹을 부인하고 증언하기도 했다. 최근 박은석은 해당 소송에서 승소했다는 소식을 전했다. 재판부는 박은석의 단체 대화방 발언이 '허위'라고 보기 어렵고, 비방이 아닌 직접 겪은 사실 관계를 바탕으로 작성됐기 때문에 위법하다고 볼 수 없다고 밝혔다. /mk3244@osen.co.kr

[사진] OSEN DB, 방송 캡처

OSEN 포토 슬라이드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