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그냥 나야” (여자)아이들, 세상의 편견에 맞서는 법 ‘TOMBOY’ (종합)[퇴근길 신곡]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지민경 기자] 그룹 (여자)아이들이 1년 간의 공백을 깨고 새로운 도약을 알렸다.

(여자)아이들은 14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정규 앨범 ‘I NEVER DIE’ 전곡 음원과 타이틀곡 ‘TOMBOY’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지난해 1월 발표한 미니 4집 ‘화(火花)’ 이후 1년 2개월 만에 5인조로 새롭게 변신해 돌아온 (여자)아이들은 단단해진 모습으로 대체 불가능한 존재감을 드러낸다.

데뷔 후 처음으로 발매하는 정규 1집 ‘I NEVER DIE’는 (여자)아이들에게 주어진 것뿐만 아니라 세상의 모든 편견에 대한 그들의 감정과 생각들을 고스란히 담아낸 앨범이다. 물러서지 않고 세상과 마주한 (여자)아이들은 나는 나일 뿐 이라고 말하며 자신들의 가치를 절대 잃지 않는다.

멤버들은 타이틀곡 ‘TOMBOY’를 비롯해 전곡 작곡, 작사에 참여했으며, 얼터네이티브 록, 팝, 알앤비, 힙합 등 다채로운 장르를 통해 (여자)아이들 만의 자유분방하고 강렬한 음악색을 표현했다.

(여자)아이들의 이번 타이틀곡 ‘TOMBOY’는 (여자)아이들 특유의 당당한 애티튜드가 마음껏 드러나는 곡으로, 직설적인 가사가 듣는 이로 하여금 통제 불가능한 괴짜 캐릭터를 떠올리게 하며 한층 과감한 매력을 선사한다. 또한 멤버들의 유니크한 보이스와 거칠고 웅장한 악기 사운드가 어우러진 훅이 강한 중독성을 만들어낸다.

“I’m not a doll / 미친 연이라 말해 What’s the loss to me ya / 사정없이 까보라고 You’ll lose to me ya / 사랑 그깟 거 따위 내 몸에 상처 하나도 어림없지 / 너의 썩은 내 나는 향수나 뿌릴 바엔 / Ye I’m a Tomboy (Umm ah umm) / Ye I’ll be the Tomboy (Umm ah) / This is my attitude / Ye I’ll be the Tomboy”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서 (여자)아이들은 사랑에 눈물 흘리는 뻔한 여주인공의 이야기가 아닌 그 어떤 것도 상처 낼 수 없는 반항적이고 과감한 여주인공으로 변신했다. 한 편의 긴장감 넘치는 누아르 영화를 보는 듯한 감각적인 영상미가 눈길을 끈다.

당당한 자신감과 패기로 똘똘 뭉쳐 더욱 강해진 (여자)아이들이 새로운 2막을 연 만큼 앞으로 어떤 음악을 들려줄지 기대가 높아진다. /mk3244@osen.co.kr

[사진] 뮤직비디오 캡처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