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뱅크’ 투모로우바이투게더, 1위..효연→아스트로 컴백 [종합]
OSEN 지민경 기자
발행 2022.05.20 18: 20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뮤직뱅크’ 1위에 올랐다.
20일 오후 방송된 KBS2 ‘뮤직뱅크’에서는 싸이와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1위 후보에 오른 가운데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1위를 차지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저희가 너무 오랜만에 컴백했는데 큰 상 주신 모아 분들 뮤직뱅크 사랑합니다. 앞으로 더 멋있는 모습 보여드리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날 방송에는 다양한 가수들의 컴백 무대가 이어졌다. 효연은 신곡 'DEEP'(딥) 무대를 첫 공개했다. 효연은 거미 콘셉트 안무 등 화려한 퍼포먼스를 펼치며 독보적인 퍼포먼스 퀸 면모를 보였다. 효연의 이번 신곡 'DEEP'은 서로 물고 뜯기는 관계 속에서 점점 더 깊이 얽히고 빠져드는 아슬아슬한 감정을 사냥감을 노리는 포식자의 탐색전에 비유한 EDM 장르 댄스곡으로, 강렬한 카리스마 무드가 돋보인다.
아스트로는 수록곡 ‘밤하늘의 별처럼’과 타이틀곡 ‘Candy Sugar Pop’ 무대로 청량미를 제대로 발산했다. 'Candy Sugar Pop'은 아스트로의 청량한 아이덴티티를 극대화시킨 밝고 활기찬 무드의 노래다. 연인을 '캔디'와 '슈가'로 표현한 로맨틱한 노랫말과 멜로디에 아스트로만의 파워풀하고 중독성 강한 퍼포먼스가 조화롭게 어우러졌다
AB6IX는 강렬한 힙합 곡 ‘SAVIOR’ 무대로 파워풀한 퍼포먼스를 펼치며 눈을 떼지 못하게 했고, 원어스는 수록곡 ‘Intro : Who Got the Joker?’와 타이틀곡 ‘덤벼 (Bring it on)’ 무대를 첫 공개하며 ‘무대천재’ 다운 강렬한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싸이가 수장으로 있는 피네이션 첫 번째 보이그룹 TNX도 화려한 데뷔 무대를 가졌다. 수록곡 ‘180초’와 타이틀곡 ‘비켜’ 무대로 다양한 매력을 뽐냈다.
한편 이날 ‘뮤직뱅크’에는 AB6IX, CLASS:y, ICHILLIN’, NINE.i, T1419, TNX, TOMORROW X TOGETHER, 다크비, 베리베리, 싸이퍼, 아스트로, 예린, 원어스, 정세운, 효연 등이 출연해 다채로운 무대를 꾸몄다. /mk3244@osen.co.kr
[사진] ‘뮤직뱅크’ 방송화면 캡처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