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 감독, "일본전, 월드컵 수준 경기.. 아시아 축구 경쟁력 높다"
OSEN 강필주 기자
발행 2022.06.06 22: 27

치치 브라질 감독이 상대 일본을 칭찬했다. 
브라질은 6일 오후 7시 20분 일본 도쿄 국립경기장에서 열린 일본 대표팀과 평가전에서 후반 32분 터진 네이마르의 페널티킥 결승골을 앞세워 1-0으로 힘겹게 이겼다.
브라질은 이날 승리로 A 매치 5연승 포함 13경기 무패 행진을 달렸다. 하지만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1위답지 않은 결정력에 때문에 일본을 상대로 답답한 모습을 보여줬다. 5-1로 대승을 거둔 한국전과는 다른 모습이었다.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일본 '주니치 스포츠'에 따르면 브라질 사령탑 치치 감독은 경기 후 "아주 수준 높은 경기였다"면서 "서로 내용이 좋았다. 특히 멘탈 면에서 월드컵 수준의 경기였다. 어떻게든 점수를 따냈고 그것으로 승리를 거둘 수 있었다"고 상대 일본을 칭찬했다. 
이어 지난 2일 한국전에서 5-1로 승리한 것과 비교한 것에 대해 "아시아 국가 축구 (수준)에 대한 회의적 의견은 무시해도 좋다. 그것을 비판하는 사람은 아시아 축구가 경쟁력이 높다는 것을 이해하지 못하는 것"이라고 잘라 말했다. /letmeout@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