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한국은 브라질 상대로 한 골 넣었다. 8강 힘들다" 日 레전드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우충원 기자] "한국은 브라질 상대로 한 골 넣었다. 8강 힘들다". 

브라질 지난 6일 일본 도쿄 국립경기장에서 열린 일본과 기린 챌린지컵 2022에서 네이마르의 페널티킥 결승 골에 힘입어 1-0으로 이겼다.

FIFA 세계 랭킹 23위인 일본은 이날 패배로 A매치 8경기 무패(7승 1무) 행진을 마감했다.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는 11월 개막하는 2022 카타르 월드컵 본선에서 스페인, 독일, 코스타리카-뉴질랜드 대륙 간 플레이오프(PO) 승자와 E조에 묶인 일본은 자국 축구협회 주최 친선 토너먼트에 참여한 가나(10일), 칠레 또는 튀니지(14일)와 또 평가전을 벌인다.

많은 비가 내리는 가운데 열린 이날 경기에서도 초반부터 공세를 펼쳤지만 일본의 조직적인 수비에 막혀 고전했다. 

치열한 경기를 펼쳤지만 일본 축구 원로는 불만을 표출했다. 득점이 없었다는 것. 

일본 축구 원로이지자 브라질 이민 2세인 세르지우 에치구는 경기 후 "일본이 철저한 패스축구를 통해 브라질에 맞섰다. 세계 최고의 팀과 대결서 끈질긴 모습을 보였다"면서 "선수들이 필사적은 모습을 보이며 브라질에게 실점하지 않기 위해 노력했다. 정말 노력했다"고 밝혔다. 

하지만 냉정한 평가가 이어졌다. 그는 "카타르 월드컵서 일본은 세계적 강팀과 대결을 펼쳐야 한다. 독일-스페인을 상대로 지지 않는 축구를 해서는 안된다. 브라질을 상대로 치열한 모습을 보였지만 지지 않기 위한 축구가 아닌 이기는 축구를 펼쳐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에치구는 "만약 브라질을 상대로 한 골을 넣었다면 분위기는 완전히 달라졌을 것이다. 월드컵에서 8강 이상의 성적을 기대하고 있는 상황에서 오늘과 같은 경기를 펼쳐서는 안된다. 브라질을 상대로 대패하더라도 아무도 비난하지 않는다. 한국은 한 골을 넣었지만 일본은 그렇지 못했다. 그 부분이 문제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에치구는 "독일-스페인을 상대로 2무승부를 도전해서는 안된다. 그렇게 해서는 16강 그리고 8강의 목표를 이룰 수 없다"고 일침을 가했다.    / 10bird@osen.co.kr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