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남경주 "배우의 캐스팅 관여 사례 有..옥주현 고소? 제 발 저렸나"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김나연 기자] 뮤지컬 배우 남경주가 '옥장판' 사태에 직접 입을 열었다.

23일 유튜브 채널 '비디오머그'에는 ""옥장판에 소송을? 이건 아니잖아" 선배 스타들이 참다못해 등판한 이유"라는 제목의 영상을 업로드 했다.

해당 영상에는 최근 뮤지컬 '엘리자벳' 10주년 공연 캐스팅을 두고 벌어졌던 옥주현과 김호영의 고소 사태에 대한 내용이 담겼다. 특히 논란 직후 1세대 뮤지컬 배우 남경주, 최정원, 박칼린 감독은 "모든 뮤지컬인들께 드리는 호소의 말씀"이라는 호소문을 발표했던 바.

이와 관련해 남경주는 "뮤지컬이 활성화돼야하는 시기에 이런 일들을 벌인다는 것 그 자체가 굉장히 안타까웠고 배우가 캐스팅에 관여하고 그런 사례들이 실제로 존재했다. '앞으로는 이런 걸 계기로 서로 한번 돌아보자. 고유의 권한은 침범하지 말고 서로 맡은 일만 충실하는게 좋은 공연 환경을 만드는 거 아니겠는가' 싶었다. 그게 이 얘기를 하게 된 가장 큰 이유였다"고 호소문을 발표한 이유를 설명했다.

또 이른바 '옥장판' 사태에 대한 솔직한 생각도 전했다. 앞서 '인맥 캐스팅' 논란에 휩싸인 옥주현은 "아사리판은 옛말이다. 지금은 옥장판"이라며 자신을 저격하는 듯한 게시물을 올린 김호영을 상대로 고소장을 제출했다. 이에 김호영 측 역시 "해당 내용으로 인해 김호영 배우에게 그 어떤 피해가 발생할 경우 명예훼손으로 강경 대응할 예정"이라고 맞대응을 예고했던 바 있다.

이에 남경주는 "호영이가 그런 표현을 한 건 기사를 보고 알았는데 걔가 그걸 겨냥한건지 안한건지 저는 그걸 알수가 없다"면서도 "왜 그렇게 과잉반응을 했을까 그것도 저는 좀 의아스러웠다. 전화 통화해서 '어떻게 된 일이냐'라고 서로 얘기하면 그만인데"라고 전했다.

특히 그는 "뭐 자기 발이 저리니까 그런건지 그건 잘 모르겠지만 그걸 고소까지 끌고간것도 저는 이해를 하지 못하겠다"고 의아함을 드러내기도 했다.

/delight_me@osen.co.kr

[사진] OSEN DB, 유튜브 '비디오머그'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