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경 합류+스피드배구 연마…흥국생명, 日명문구단 상대 실전 담금질
OSEN 이후광 기자
발행 2022.09.16 17: 32

흥국생명 권순찬호가 일본 팀을 상대로 스피드 배구를 테스트한다.
흥국생명 핑크스파이더는 16일 "다가오는 2022-23시즌을 대비해 지난 시즌 일본 V리그 준우승 구단인 JT마블러스를 국내로 초청, 합동 훈련을 진행한다"라고 밝혔다.
지난 16일 입국한 JT마블러스는 22일까지 용인 흥국생명 연수원에 머무르며 흥국생명 선수들과 실전 연습을 이어간다. 6박 7일 동안 4회에 달하는 연습경기 및 웨이트 트레이닝을 통해 상호간의 경기력을 점검하며 정규리그 대비 부족한 점을 보완할 계획이다.

흥국생명 배구단 / OSEN DB

JT마블러스는 일본 리그 3회 우승, 4회 준우승을 달성한 팀으로 일본 내에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명문 구단으로 알려져 있다. 일본 차세대 국가대표 세터 모미 아키가 뛰고 있으며 지난 2009년 김연경이 입단해 2년간 우승으로 팀을 이끌며 국내에도 많이 알려진 구단이다.
권순찬 감독은 “스피드 배구를 팬들에게 보일 수 있도록 남은 기간 열심히 준비하겠다. 특히 이번 연습을 통해 JT마블러스가 자랑하는 빠르고 정확한 토스 스타일이 우리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흥국생명 관계자는 "오랫동안 이어오던 JT마블러스와의 인연을 코로나19로 인해 지속할 수 없었다. 오랜만에 추진된 교류전을 통해 양 팀이 많이 배우고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backlight@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