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늑대사냥' 서인국 "악역 위해 18kg 살크업, 음문석과 제주에서 합숙" [인터뷰②]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하수정 기자] '늑대사냥' 서인국이 살크업을 하느라 18kg을 찌웠다고 고백했다.

20일 오전 서울 삼청동의 한 카페에서는 영화 '늑대사냥' 주연 배우 서인국의 인터뷰가 진행됐다.

영화 '늑대사냥'(감독각본 김홍선, 제공배급 TCO㈜더콘텐츠온, 공동배급 CJ CGV㈜, 제작 ㈜콘텐츠지, 공동제작 ㈜영화사 채움)은 극악무도한 범죄자들을 태평양에서 한국까지 이송하는 바다 위 거대한 움직이는 교도소 내에서 잔혹한 반란이 시작되고 지금껏 보지 못한 극한의 생존 게임이 펼쳐지는 하드보일드 서바이벌 액션 작품이다. '변신'(2019), '기술자들'(2014), '공모자들'(2012)을 통해 '강렬한 장르의 마스터'라 불리는 김홍선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앞서 '늑대사냥'은 제47회 토론토국제영화제 미드나잇 매드니스 부문에 공식 초청돼 레드카펫과 월드 프리미어 상영을 성황리에 마쳤다. 주요 상영관인 로얄 알렉산드라 극장 3층까지 총 1071석을 가득 채운 전 세계 관객들은 중간중간 탄성과 박수를 치면서 영화에 호응했고, 공식 상영이 종료된 후에는 기립 박수와 환호가 터져 나오기도 했다고.

서인국은 극 중 프론티어 타이탄호에서 탈출을 꿈꾸는 일급 살인 범죄자 종두(서인국 분)로 분해 열연했다. 그동안 드라마 '응답하라 1997', '주군의 태양', '고교처세왕', '너를 기억해', '38 사기동대', '쇼핑왕 루이', '하늘에서 내리는 일억개의 별', '어느 날 우리 집 현관으로 멸망이 들어왔다', '미남당' 등에서 주로 멜로 연기나 선역 등을 선보였지만, 이번에는 파격적인 악역을 연기했다. 데뷔 이후 세 번째 스크린 주연작으로 필모 역사상 가장 강렬한 연기 변신을 시도했다. 

"화면 속 모습이 낯설지 않았냐?"라는 질문에 "일단은 그런 것들은 배우 직업을 하면서 많이 길러졌고, 낯설음의 벽이 허물어졌다. 가지고 있는 기본 성향과 앵글 안에 있는 다른 서인국이 많이 익숙해졌고, 악역을 연기하니까 오히려 엄청 재밌었다"며 "그래도 분장하는 건 힘들었다. 잘 몰랐는데 내가 약간 스티커 알레르기가 있더라. 타투도 즐겼다가 피부에 땀띠도 일어나고 그랬다.(웃음) 그래도 종두로 변해 있을 땐 세트장에서 활보하고 다녔다. 웃통을 까고 막 돌아다니면서 엄청 운동할 때라 등빨도 키우고 만족스러웠다"고 밝혔다.

드라마 '멸망'을 끝내고 '늑대사냥' 촬영에 들어간 서인국은 종두 캐릭터를 위해서 살크업도 했다며, 그 과정도 들려줬다. 

서인국은 "'멸망' 기준으로 말씀드리면 68kg였는데, '늑대사냥'을 찍을 땐 84~86kg까지 찌웠다"며 "시나리오를 보면 충분히 종두의 잔혹성이 나오긴 하지만, 범죄자 집단의 무리에서 우두머리이기 때문에 그외 다른 것들을 만들고 싶었다. 표면적인 부분은 타투였고, 그것 말고 좀 더 이 무리 안에 우두머리의 장치가 뭐가 있을까 생각하다가 살크업을 생각했다. 몸만 봐도 '저 사람 잘 치게 생겼다, 저 사람 진짜 싸움 잘하겠다'라는 이미지를 만들고 싶었다"고 했다.

이어 "근육을 쪼개서 몸을 좋게 만드는게 아니라 UFC 헤비급 선수들을 보면 몸이 굉장히 두껍다. 그런 몸을 원해서 음문석 배우와 제주도에 합숙하러 내려갔다. 난 살크업, 음문석 배우는 힐링 여행을 떠났다. 2주 동안 프로그램을 짰고, 합숙소를 하나 구해서 헬스장을 찾았고, 그렇게 둘이 지냈다"며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운동했고, 하루에 2번씩 하는 루틴을 만들었다. 그리고 닭가슴살을 아는 형님께 받아서 하루 5끼를 먹었다. 그건 좀 힘들더라.(웃음) 눈 뜨자마자 운동 간단히 하고, 공기밥 하나에 계란 7개를 넣어서 간장이랑 비벼 먹는 등 그걸 3시간 주기로 했다"고 털어놨다.

서인국은 "나중에 회사 분들이 제주도로 놀러와서 만났는데, 내 몸을 보고 깜짝 놀라셨다. 왜 이렇게 돼 있냐고 하시더라"며 "거울로 봤을 땐 몸이 엄청 커졌다고 만족했는데, 타투를 하니까 쉐입이 생겨서 아쉬웠다. 스크린에선 내가 생각한 것보다 슬림하게 나왔다"며 아쉬움을 내비쳤다. 

"살크업 하고 노출신을 찍었는데 부담스럽지 않았나?"라는 질문에 서인국은 "사실 별 신경 안 썼다. 몸이 좋은 상태로 노출하면 신경 썼을 텐데, 옷을 갈아입을 때도 뱃살이 그대로 나와 있었다. 그래서 신경 안 썼다. 그러거나 말거나 내 목표는 덩치였다"며 연기 열정을 드러냈다. 

한편 '늑대사냥'은 청소년 관람불가 등급으로 오는 21일 개봉한다.

/ hsjssu@osen.co.kr

[사진] TCO㈜더콘텐츠온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