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가 두려워?” 제이비, 청춘들의 진정한 자유를 찾아서 ‘go UP’ (종합)[퇴근길 신곡]
OSEN 지민경 기자
발행 2022.09.21 18: 09

그룹 갓세븐의 제이비(JAY B)가 자유로운 청춘의 이야기로 돌아왔다.
제이비는 2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두 번째 EP 'Be Yourself’ 전곡 음원과 함께 타이틀곡 '고 업(go UP)’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지난해 8월 발매한 첫 EP 'SOMO:FUME (소모:퓸)’ 이후 1년 여 만에 새로운 EP로 돌아온 제이비는 지난 앨범에서 보여준 서정적인 감성에 더해 한층 유쾌하고 편안한 감성을 선사한다.

제이비의 이번 새 EP 'Be Yourself'는 남들의 시선을 의식하기보다는 자유롭게 자신을 있는 그대로 표현하자는 진솔한 메시지를 제이비 만의 화법으로 담아낸 앨범이다. 제이비는  타이틀곡 ‘go UP’의 작사를 비롯해 전곡 크레딧에 이름을 올리며 진정성을 높였다.
타이틀곡  ‘go UP’은 90년대 유행한 뉴잭스윙의 오케스트레이션 히트 사운드를 훵크 장르에 접목시킨 강력한 그루브의 훵크 팝 넘버로, 흥겨운 멜로디와 제이비의 변화무쌍한 보컬의 절묘한 조화가 통쾌함을 준다.
작사에 참여한 제이비는 남들의 기대를 벗어나 부담감을 훌훌 털어버리고 진정한 자유를 찾아보자는 메시지를 담아 공감을 자아낸다.
“월화수목금토일 반복되는 굴레 속 / 십만, 백만, 천만, 억 숫자만 셀래? / 암만 눈칠 줘도 나는 Don’t even care what they said / Imma be your Kendrick, can you please, don’t kill my vibe / Yes, we go up, if we let ‘em down / 난 가벼워 다시 춤을 춰 (Everybody) / 마음 가는 대로 오늘만은 자신을 놓아봐 / 뭐가 두려워? 그럴 수록 Let ‘em down, down, down”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는 청량감 가득한 제이비의 훈훈한 비주얼이 담겨있다. 사람들과 어울려 춤을 추고, 스케이트 보드를 즐기는 제이비의 모습에서 자유로운 젊음의 에너지를 엿볼 수 있다.
갓세븐 활동은 물론 솔로 아티스트로서도 실력을 인정 받으며 자신만의 음악세계를 구축해나가고 있는 제이비가 유쾌하고 신나는 신곡 ‘go UP’으로 어떤 성장을 이뤄낼지 기대가 모아진다. /mk3244@osen.co.kr
[사진] 뮤직비디오 캡처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