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가우스전자' 격한 공감…곽동연x고성희x배현성x강민아 코믹 시너지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김보라 기자] '가우스전자'가 국내 회사 생활의 현실을 코믹하게 그려내 공감을 얻으며 웃음 포텐을 터뜨렸다.

지난달 30일 올레tv와 seezn(시즌)을 통해 첫 공개된 올레tv 오리지널 드라마 '가우스전자'(극본 강고은 서한나, 연출 박준수)가 마케팅3부의 대환장 케미스트리를 전하며 유례없는 K-회사 생활의 시작을 알렸다.

'가우스전자'는 다국적 문어발 기업 가우스전자 내 대기 발령소라 불리는 생활가전본부 마케팅3부 청춘들이 사랑을 통해 오늘을 버텨내는 오피스 코믹 드라마.

'가우스전자'가 지난 30일(금) 공개된 가운데 1화~2화에서는 대형사고를 친 이상식(곽동연 분)의 수난기와 낙하산 도련님 백마탄(배현성 분)의 경쟁사 입성기가 그려졌다. 개성 강한 팀원들로 이루어진 마케팅3부는 난데없이 불어온 칼바람에 곤혹을 치르고, 눈치 없는 이상식의 어리버리한 행동에 차나래(고성희 분)의 분노가 폭발했다. 여기에 백마탄과 건강미(강민아 분)가 포장마차에서 강렬한 첫 만남을 가지며 두 사람의 관계 변화에 대한 기대를 높였다.

밧줄에 꽁꽁 묶인 채 감금 당한 이상식의 처량한 모습으로 포문을 연 '가우스전자'는 시작부터 유쾌한 웃음을 예고했다. 부모님이 지어준 이름처럼 상식대로 살기만 하면 중간은 간다고 믿었던 상식. 가우스전자에 뼈를 묻겠다는 다짐으로 면접장에서 삽질까지 하며 겨우 입성에 성공, 대기발령소라 불리는 마케팅3부 팀원이 된다. 믹스 커피를 훔치는 기성남(백현진 분) 차장, 게임에 푹 빠진 위장병(허정도 분) 부장, 예상하는 족족 틀리는 차와와(전석찬 분) 과장, 속을 알 수 없는 성형미(고우리 분) 과장, 모순덩어리 아부의 왕 김문학(백수장 분) 대리까지 범상치 않은 인물들이 모인 마케팅3부. 그 중에서도 그를 가장 괴롭게 만드는 건 사사건건 부딪히는 차나래 대리다.

그럼에도 이상식이 회사를 버틸 수 있는 건 이곳에 대학교 후배이자 오랜 짝사랑 상대 모해영이 있기 때문이다. 눈치 없는 상식은 해영의 철벽에도 포기하지 않고 들이댄 끝에 그와 저녁 약속을 잡는 데 성공하는데, 그 순간 청천벽력 같은 소식을 듣는다. 차나래 대리가 절대 올리지 말라고 신신당부 했던 영상이 이상식의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된 것. 천억대 회장의 과거를 폭로한 영상은 순식간에 화제가 되고, 난처한 상황에 빠진 회사는 내부 고발자 색출에 나선다.

결국 검찰의 감사는 피했어도 회사 내부 감사는 피하지 못한 마케팅3부는 비상 회의에 돌입하고 눈치 없는 이상식의 입을 막기 위해 특단의 조치를 취한다. 이런 경위로 밧줄에 꽁꽁 묶인 채 비품실에 갇히게 된 상식. 마케팅3부 팀원들은 그를 숨긴 채 조사를 받는다. 그러나 감사팀 직원은 이 일이 이상식을 향한 집단 따돌림 때문에 발생한 것이라는 결론을 내리고 당황한 팀원들은 감사팀 직원의 마음을 돌리기 위해 저녁 식사를 대접하러 간다.

같은 시간 탈출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이상식. 바로 그때 저녁 약속을 잡은 모해영에게 연락이 오고, 마음이 급해진 그는 온몸을 던져 탈출에 성공한다. 우여곡절 끝에 회사 로비에 도착했지만 해영은 눈앞에서 다른 남자와 사라지고, 설상가상 식사를 마치고 돌아온 감사팀 직원과 마주친다. 밧줄에 묶인 채 얼굴이 피범벅이 된 이상식을 본 감사팀 직원은 집단 따돌림에 대한 확신을 굳히고, 팀원들의 노력은 수포로 돌아간다.

같은 아파트에 사는 상식과 나래가 드디어 서로의 존재를 알게 된다. 마주치자마자 소스라치게 놀란 두 사람은 마찰을 빚었지만 누구도 지금 사는 집을 양보할 수 없기에 적당히 거리를 두기로 한다. 출근길도 쉽지 않은 두 사람. 이웃이 된 그들이 어떤 상황에 직면하게 될 지 호기심을 자극한다.

이처럼 1~2화 공개로 열렬한 반응을 얻은 '가우스전자'는 네이버웹툰에서 오랫동안 독자들의 사랑 받으며 글로벌 누적 조회수 26억 뷰를 달성한 레전드 웹툰 '가우스전자'(작가 곽백수)를 실사화한 작품. '개그콘서트' '프로듀사' '마음의 소리' 등을 연출한 서수민 크리에이터와 '음악의 신' 'UV신드롬' 등을 연출한 박준수 감독이 만났다.

또한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신병' '굿잡' 등으로 승승장구 중인 KT 스튜디오지니가 기획하고, '라켓소년단' '청춘기록' '동백꽃 필 무렵' 등 웰메이드 드라마로 극찬 받은 팬엔터테인먼트와 링가링이 제작해 완성도 높은 드라마가 무엇인지 제대로 보여줬다.

'가우스전자'는 올레tv와 seezn(시즌)을 통해 공개되며, ENA 채널에서도 금~토 오후 9시 방영될 예정이다.

/ purplish@osen.co.kr

[사진] '가우스전자' 방송화면 캡처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