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호, 브레이브걸스 유정 이상형 유병재 추천 ('동서남북')
OSEN 박판석 기자
발행 2022.10.10 11: 16

 ENA 새 예능 프로그램 ‘수상한 책방 동서남Book(이하 동서남북)’ MC 조세호가 첫 게스트인 브레이브걸스 유정의 이상형으로 유병재를 추천해 긴장감을 조성한다.
오는 11일 방송될 ‘동서남북’에는 조세호, 차태현, 박상영이 1회 경주에 이어 또 한 번 역사깊은 도시 부여를 방문한 가운데, ‘꼬북좌’ 유정을 게스트로 맞이한다. 유정의 등장에 자타공인 ‘걸그룹 덕후’ 박상영 작가는 “모 음악 사이트에서 걸그룹 최장 차트인 그룹으로 등극하신 분 아니냐”며 열렬한 환영을 보냈다. 이에 유정은 “제가 예전에 어떤 프로그램에서 ‘책을 읽는 사람’이 이상형이라고 말했는데, 이렇게 북투어 여행에 함께하게 됐다”고 입을 열었다.
그러자 조세호는 “솔직히...책만 잘 읽으면 돼요?”라고 물었고, 당황한 유정은 “글씨를 잘 읽으면 되냐고요?”라고 반문했다. 조세호는 “제 주변에 무지막지하게 읽는 사람이 많아요. 유병재 씨 엄청 읽어요. 그럼 유병재 씨도 가능한 겁니까?”라며 다짜고짜 ‘오작교’를 자처했다. 난데없는 유병재 소환에 유정은 “네...멋있으시고...”라며 ‘고장 난’ 반응을 보여 폭소를 자아냈다.

'동서남북' 제공

한편, 이날 네 사람은 과거 ‘도깨비’가 나왔다는 수상한 마을을 찾아간다. 이곳에는 아무도 상상 못한 뜻밖의 이벤트가 마련돼 있었고, 처음에는 오싹해 하던 네 사람은 가슴 깊이 감동을 느꼈다. 이곳을 방문한 뒤 차태현은 “충격적이었습니다”라고, 조세호는 “가슴이 먹먹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유정 역시 “정말 좋은 추억을 가져간다”며 감회에 젖었다.
브레이브걸스 유정과 함께하는 오싹&수상하면서도 충격적인 여행은 오는 11일 화요일 오후 9시 40분 ENA와 tvN STORY에서 방송되는 ‘동서남북’에서 공개된다./pps2014@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