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본업 집중형' 장원영·설윤→'23학번 예약' 아이돌★…수능 선택의 날 [Oh!쎈 이슈]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장우영 기자]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진행되는 가운데 아이돌 스타들의 선택은 어땠을까. 아이브 장원영 등은 미응시로 본업에 집중하겠다는 뜻을 밝혔고, 위클리 재희, 케플러 서영은 등은 응시를 선택하며 23학번을 예약했다.

17일,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하 수능)이 시작됐다. 2004년생 아이돌 스타들도 수능 미응시와 응시로 나뉘었다.

먼저 수능 응시생으로는 케플러 서영은, 휴닝 바히에, ATBO 김연규, 정승환, 원빈, BAE173 도현, 빛, 도하, 고스트나인 인진우, 위클리 재희 등이 있다.

아이브 장원영, 엔믹스 설윤, 케플러 휴닝바히에, 이펙스 백승 (왼쪽 위부터 시계 방향). OSEN DB

특히 이 중에서도 예술고등학교와 같은 특목고 출신 아이돌이 대다수지만 일반계 고등학교에 진학해 수능 응시를 선택한 이들도 있다. 이펙스 멤버 아민, 백승과 케플러 서영은, BAE173 도하가 주인공이다.

이펙스는 최근 발매한 네 번째 EP 사랑의 서 챕터 1. 'Puppy Love'를 통해 초동 판매량 10만 장을 넘어서며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데뷔 1년 5개월 만의 첫 글로벌 투어 'EIGHT APEX(에이트 에이펙스)' 개최도 앞둔 이펙스는 수능 직후인 19일과 20일 서울 공연을 시작으로, 오사카와 도쿄, 타이페이, 쿠알라룸푸르 등에서 현지 팬들을 만날 계획이다.

도하가 속한 BAE173은 최근 미니 4집 'ODYSSEY:DaSH(오디세이:대시)' 활동과 첫 일본 콘서트 'BAE173 Special Live in Japan2022(BAE173 스페셜 라이브 인 재팬2022)'를 성료했다.

수능에 응시하지 않고 본업에 집중하기로 결정한 아이돌 스타들도 있다. 먼저 아이브 장원영, 리즈가 수능 미응시를 결정했다. 소속사 측은 “수능 응시에 대해 오랜 논의를 거쳐 왔으나, 현재는 활동에 전념하고 싶다는 의견에 따라 이같은 결정을 내리게 됐다. 향후 아티스트 의견에 따라 대학 생활은 추후 집중할 수 있을 때 진학 여부에 대해 고려 대상에 두고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현재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연예과 3학년에 재학 중인 뉴진스 민지도 수능에 응시하지 않기로 결정했고, 엔믹스 설윤, 지니, 베이도 수능에 미응시하기로 결정했다. 스테이씨 윤과 재이, 라잇썸 주현, 유정, 우아 루시, 민서, 엔하이픈 정우, 트레저 박정우 등도 미응시를 결정하고 본업에 집중하기로 했다.

한편, 2023학년도 수능은 이날 오전 8시 40분부터 전국 84개 시험지구 1370여개 시험장에서 일제히 시작됐다. 지난해처럼 국어영역, 수학영역, 영어영역, 한국사 및 탐구 영역, 제2외국어·한문 영역 순으로 진행된다. /elnino8919@osen.co.kr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