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훈→김의성 '모범택시2' 베일 벗었다, 더 커진 스케일로 컴백
OSEN 하수정 기자
발행 2023.01.01 08: 11

K-다크히어로 신드롬의 귀환을 예고하는 SBS 금토드라마 ‘모범택시2’가 티저 영상 공개와 함께 첫 방송일을 확정해 기대감을 수직 상승시킨다.
SBS 새 금토드라마 ‘모범택시2’(극본 오상호/연출 이단/제작 스튜디오S, 그룹에이트) 측은 “시청자분들께 큰 사랑을 받았던 ‘모범택시’의 시즌2가 오는 2월 17일 금요일 밤 10시로 편성을 확정 지었다”라고 밝히며 전 시즌보다 한층 커진 스케일이 돋보이는 ‘모범택시2’의 스페셜 티저 영상을 전격 공개해 기대감을 치솟게 한다.
SBS 역대 금토드라마 시청률 4위를 기록하며 히트작 계보에 한 획을 그은 ‘모범택시’ 시리즈는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로 법의 보호를 받지 못하는 억울한 피해자들을 위해 사적 복수를 대행해주는 비밀스런 택시회사 ‘무지개 운수’와 그들이 쫓는 ‘가해자들’ 그리고 그들을 쫓는 ‘공권력’의 범죄 오락 사이다 액션물이다. 

‘무지개 운수의 대표 기사’ 김도기 역을 맡아 ‘갓도기 신드롬’을 불러일으킨 이제훈부터 ‘무지개 운수 대표’ 장성철 역을 맡아 연기 내공을 뽐낸 김의성, ‘무지개운수 소속 해커’ 고은 역을 완벽히 소화해 호평을 얻은 표예진, ‘무지개 운수 엔지니어 듀오’ 최주임-박주임 역을 맡아 신스틸러 활약을 톡톡히 펼친 장혁진-배유람에 이르기까지 주요 캐릭터가 다시 뭉쳐 팬심을 저격하고 있다.
이 가운데 공개된 티저 영상은 보기만 해도 심장의 RPM이 치솟는 박진감으로 ‘모범택시’ 시리즈를 기다려온 시청자들의 기대치를 단숨에 충족시킨다. 김도기의 “5283 운행 시작합니다”라는 출동 신호와 함께 비춰지는 ‘무지개 다크히어로즈’ 5인방의 얼굴은 반가움을 불러일으킨다. 
또한 활동 반경을 해외까지 넓혀 베트남에서 악당을 사냥하는 김도기의 모습이 한층 커진 스케일을 기대케 한다. 뿐만 아니라 업그레이드된 신상 모범택시로 인해 다이내믹이 더해진 카체이싱, 파괴력 커진 액션이 호쾌한 카타르시스를 안기는 한편 새로운 빌런의 등장도 암시돼 호기심을 자극한다. 
나아가 익살스러운 위장 플레이를 펼치는 ‘무지개 다크히어로즈’의 모습과 함께, 막둥이 직원 온하준(신재하 분)의 영입도 예고돼 한층 버라이어티해진 캐릭터 플레이에 기대감이 치솟는다.
이처럼 40초 남짓의 짧은 티저 영상만으로도 케이퍼물의 진수를 확인할 수 있는 ‘모범택시2’ 티저 영상에 시청자들의 호응 역시 뜨겁다. 
티저 영상 공개 후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 및 SNS에서는 “모범택시2 운행한다니 기대만발”, “우와 온다 온다 무지개 온다! 완전 기다렸어요”, “진짜 너무 기다렸어요! 2월 17일 완전 기대”, “티저만 봐도 완전 기대됨”, “짧은 영상인데도 아우라가 장난 아니네”, “2023년 되자마자 봐야 할 드라마가 생겼다”, “벌써부터 재밌다 모범택시2 예고맛집이네”, “드디어 올게 왔다” 등의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SBS 새 금토드라마 ‘모범택시2’는 2023년 2월 17일 금요일 밤 10시에 첫 방송될 예정이다.
/ hsjssu@osen.co.kr
[사진] SBS ‘모범택시2’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