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엠게임 ‘나이트 온라인’, 미국·튀르키예 지역 사상 최대 월 매출 기록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고용준 기자] 엠게임의 ‘나이트 온라인’이 미국-튀르키예 지역 월 최대 매출을 기록하면서 장수 온라인게임의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엠게임은 지난 2일 노아시스템과 공동 개발, 서비스 중인 글로벌 인기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나이트 온라인’의 지난 해 12월 매출이, 2005년 미국-튀르키예 지역 서비스 이래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 2002년 7월 국내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나이트 온라인’은 국가 간 박진감 넘치는 대규모 전투가 특징인 정통 MMORPG로 대표적인 장수 온라인 게임이다. 현재 중국, 미국, 일본, 튀르키예 및 유럽 30개국과 함께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팀을 통해 서비스 중이다. 

엠게임 제공.

‘나이트 온라인’ 미국-튀르키예 지역 서비스의 경우 지난해 11월 17일 3년 만에 신규 서버를 오픈했다. 오픈 당일 서비스 이래 최고 일 현지 매출인 91만불을 기록할 정도로 이용자들이 몰렸고, 대기열 해소를 위해 지난 12월 8일 1개의 신규 서버를 연이어 오픈했다.

12월에도 이용자들의 뜨거운 열기는 이어졌다. 12월 현지 매출은, 전월 대비 284%나 상승한 지난 11월 매출보다 55% 더 올랐다. 2021년 12월 매출 대비 약 432%, 2022년 월 평균 매출 대비 247% 큰 폭으로 상승했다.

엠게임은 지난 2021년 총 매출 기준 해외 매출 비중이 70%에 이른다. 이 가운데 ‘나이트 온라인’은 100억원 이상의 해외 로열티 매출을 기록한 글로벌 인기 온라인게임이다.

현지 퍼블리셔인 게임카페서비스(Game Café Service, INC)는 국가 간 대규모 전투가 특징인 ‘나이트 온라인’ 이용자들이 가장 좋아할 만한 다양한 전투 영상 유튜브 업로드 이벤트, SNS를 활용한 이벤트 등으로 유저몰이에 힘을 쏟고 있다.

엠게임 권이형 대표는 “중국에서 최고 월 매출을 경신 중인 ‘열혈강호 온라인’에 이어 ‘나이트 온라인’이 미국·튀르키예 지역에서 사상 최대 월 매출을 기록하며 2022년 연간 최고 실적 기대감이 더 높아졌다”며, “미국·튀르키예 ‘나이트 온라인’도 역주행 신화가 지속될 수 있도록 현지 퍼블리셔와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 scrapper@osen.co.kr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