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트와이스, 스포티파이 데일리 톱 송즈 미국 39위..커리어 하이 달성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지민경 기자] 트와이스가 새 영어 싱글 'MOONLIGHT SUNRISE'(문라이트 선라이즈)로 글로벌 인기 화력을 자랑했다. 

트와이스는 1월 20일 오리지널 영어 싱글 'MOONLIGHT SUNRISE'를 선공개했다. 신곡은 지난 20일 기준 약 56만 스트리밍으로 스포티파이 데일리 톱 송즈 미국 차트 39위에 오르며 커리어 하이를 이뤘고 글로벌에서는 약 196만으로 일간 스트리밍 수 그룹 최고치를 기록하며 스포티파이 데일리 톱 송즈 글로벌 차트 60위에 진입했다. 게다가 발매 이후 22일 오후까지 누적 기준 일본, 브라질, 싱가포르 등 해외 33개 지역 아이튠즈 송 차트 1위를 차지했고 미국에서는 자체 최고 순위인 2위에 이름을 올렸다. 또한 21일 자 일본 오리콘 데일리 디지털 싱글 랭킹과 레코초쿠 데일리 싱글 랭킹 1위에 등극했다.

뮤직비디오는 21일 오후 기준 유튜브 뮤직비디오 트렌딩 미국과 일본 1위, 영국에서는 2위에 올라 자체 기록을 경신했다. 기세를 이어 23일 오전 8시 기준 유튜브 조회 수 2856만 뷰를 돌파하고 유튜브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 정상을 수성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MOONLIGHT SUNRISE'는 사랑할 때 느끼는 감정과 설렘을 환한 달빛, 떠오르는 태양에 빗대어 표현한 마이애미베이스 기반의 팝곡으로 그룹 본연의 사랑스러움을 품은 싱그러운 분위기가 매력적이다. K팝 히트곡 메이커 이어어택(earattack)과 이우현이 작사, 작곡, 편곡했고 미국 아카펠라 여성 그룹 시티즌 퀸(Citizen Queen)의 멤버 니나 앤 넬슨(Nina Ann Nelson), 케이디 달리(Kaedi Dalley)가 작사, 작곡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최근 미국 루미네이트에 따르면, 트와이스는 미국에서 CD 판매량과 디지털 다운로드 수치를 합산한 결과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미니 앨범 'BETWEEN 1&2'(비트윈 원앤투)는 그룹 앨범 기준 2022년 미국 지역 최다 판매(best selling album by a group in traditional sales in 2022 in the US) 5위에 올랐고, 나연의 첫 솔로 음반 'IM NAYEON'(아이엠 나연)은 여성 솔로 아티스트 앨범 기준 2022년 미국 지역 최다 판매(best selling album by a female soloist in traditional sales in 2022 in the US) 9위에 랭크됐다.

한편 2023년 맹활약의 신호탄을 성공적으로 쏘아 올린 트와이스는 오는 3월 발매하는 새 미니 앨범을 통해 전 세계 팬심을 또 한 번 매료시킬 전망이다. /mk3244@osen.co.kr

[사진] JYP엔터테인먼트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