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크래비티, '왓츠 유어 앤서'로 미니 5집 스포..기대감 폭발
OSEN 선미경 기자
발행 2023.02.16 16: 23

그룹 크래비티(CRAVITY)가 하나의 의미를 담은 9개의 메시지로 컴백을 스포했다. 
크래비티는 최근 공식 SNS를 통해 각 멤버들이 직접 다섯 번째 미니 앨범에 대한 힌트를 제공하는 '왓츠 유어 앤서?(WHAT’S YOUR ANSWER?)'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 속에서 멤버들은 투명 보드에 각자 다른 메시지를 적으며 팬들의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멤버들이 적은 메시지는 개별적으로 살펴보면 그 의미를 찾기 힘들지만, 9명이 남긴 메시지 속에서 힌트를 유추하고 그 내용을 결합할 때 비로소 하나의 의미가 완성된다.

앞서 크래비티는 지난 10일 공식 SNS를 통해 '크래비티 '왓츠 유어 그래비티?'(CRAVITY 'WHAT'S YOUR GRAVITY?')'라는 영상으로 3월 6일 컴백을 기습 스포해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낸 바 있다. 컴백 일자 공개 이후 앨범명과 같은 별다른 힌트가 제공되지 않아 신보에 대한 궁금증이 더욱 증폭되고 있던 상황이다. 
이에 미스터리한 방식으로 9명의 멤버들이 직접 공개한 메시지에 뜨거운 관심이 이어졌다. 이후 이벤트를 통해 해당 영상이 앨범명을 의미하고 있음이 알려지자 정답을 유추하기 위한 반응이 쏟아졌고, 이를 증명하듯 트위터 트렌드에는 #크래비티, #CRAVITY 해시태그가 상위권에 올라 글로벌 팬들의 사랑을 확인하게 했다. 
독보적인 청량 콘셉트와 파워풀한 퍼포먼스 실력으로 무장한 크래비티는 미니 4집 '뉴 웨이브(NEW WAVE)' 타이틀곡 '파티 록(PARTY ROCK)'으로 음악 방송 1위 및 자체 커리어 하이를 달성했고, 지난해 '2022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인 재팬(2022 Asia Artist Awards IN JAPAN)'에서 '이모티브상'을 수상하며 청춘의 활력을 자극하는 독보적 아티스트로 입지를 굳혔다.
크래비티는 오는 18일과 19일 서울 블루스퀘어 마스터카드홀에서 팬콘 ‘디어 마이 러비티(Dear My Luvity)’를 개최하며, 이후 3월 6일 오후 6시에 다섯 번째 미니앨범으로 컴백한다. /seon@osen.co.kr
[사진]'왓츠 유어 앤서' 영상 캡처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