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오토바이 위반' 정동원, 데뷔 첫 사과문 "반성"..16세 꼬리표 될까 (종합) [Oh!쎈 초점]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최나영 기자] '잘 자란' 가수 정동원이 첫 중대 부정적 이슈에 휘말렸다. 미담은 물론 직접 돈 관리를 하고 성공적인 재테크도 할 정도로 10대(만 16세)임에도 야무진 모습을 보여 사랑받아 온 정동원이 본인이 저지른 과오로 첫 사과문을 배포한 바. 이번 사건이 그에게 미칠 영향이 주목된다.

정동원이 자동차 도로에서 오토바이를 몰다 경찰에 적발되는 상황이 벌어졌다.

23일 서울 동대문경찰서에 따르면 정동원은 이날 도로교통법 위반 혐의(통행 등의 금지)로 불구속 입건됐다.

정동원은 이날 서울 동부간선도로에서 오토바이를 불법 주행한 혐의를 받는다. 경찰은 ‘자동차전용도로에서 오토바이가 주행 중’이라는 신고를 받고 출동해 오토바이를 운전 중이던 정동원을 적발했다.

이에 관한 첫 단독 보도가 난 지 불과 몇 십분만에 소속사의 첫 사과문에 배포됐다. 정동원의 소속사 쇼플레이엔터테인먼트 측은 보도자료를 통해 "정동원이 3월 23일 자정 동부간선도로에서 자동차 전용도로를 오토바이로 오진입 하여 교통법규를 위반했다"라고 인정하며 "이에 현장에서 본인이 교통법규를 위반했음을 인정하고 적법한 절차에 따랐다"라고 밝혔다.

소속사 측은 또 "오토바이 첫 운전으로 자동차 전용도로를 인지하지 못하고 위반 했던 점 깊이 반성하고 있다"라고 사과하며 "정동원군도 깊이 반성하고 있으며 같은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소속사에서도 주의를 기울이겠다"라고 고개를 숙였다. 

경찰 측은 정동원이 미성년자라는 점을 고려해 석방했으며 추후 보호자를 동반해 조사를 진행할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다.

정동원은 2007년 생 고등학생. 지난해 선화예술중학교를 졸업하고 올해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에 입학해 학업과 가수 활동을 병행하고 있다. 그는 불과 이틀 전인 지난 21일 원동기 운전면허를 취득했다는 전언.

그간 난청인을 위한 자선 콘서트, 고인이 된 팬 조문 등 '미담 제조기'로도 유명한 정동원이기에 이번 사건은 일부 대중에게 충격으로 다가온 듯한 모습이다. 또한 면허를 따자마자 위험한 주행에 나선 것을 두고 대해 많은 네티즌이 우려를 표하고 있다.

다른 한편에서는 정동원이 이번 일을 마음에 새겨 더 큰 실수가 생기지 않도룩 주의를 기울이라는 훈계의 반응도 이어지고 있는 중이다. 소속사를 통한 빠른 인정과 사과가 있었고, 교통 법규를 위반한 것은 백번 잘못된 일이지만 아직 사회적 보호 대상인 미성년자이기에 과도한 비방과 인신공격은 자제해야 한다는 의견들도 많다.

10대 트로트 스타로서 영향력이 상당한 그가 부정적 꼬리표를 달게 될 지, 아니면 비온 뒤 굳는 땅처럼 더욱 단단해진 모습으로 성장할 지는 앞으로 본인에게 달렸다.

/nyc@osen.co.kr

[사진] OSEN DB, 정동원 채널 영상 캡처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