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한밤의 신곡] 갓세븐, 미는 듯 당기는 매력 ‘하지하지마’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김사라 기자] ‘하지마’라고 하니 밀어내는 것 같지만 사실은 고백송이다. 수줍게 ‘밀당’ 아닌 ‘밀당’을 하는 갓세븐의 고백이 매력 있다.

갓세븐은 18일 0시 첫 정규 앨범 ‘아이덴티파이(Identify)’ 타이틀곡 ‘하지하지마’ 음원을 공개했다. 중독적인 후크 멜로디와 세련된 랩핑, 직설적인 가사가 갓세븐 만의 느낌 있는 음악을 완성했다.

이 곡은 JYP 박진영이 갓세븐의 정체성을 확립시키기 위해 진정성을 담아 작업한 곡. 강한 힙합 비트에 그루비한 멜로디가 얹어졌다. 과하게 화려하지 않으면서도 세련된 구성이 돋보이는데, 갓세븐 멤버들은 이를 통해 멤버 간의 개성이 있는 랩과 섬세한 보컬 실력을 과시했다. 노래 배경으로 연속적으로 나오는 기계음의 보코더(Vocoder) 역시 독특하다.

가사는 ‘네 손길이 닿으면 미칠 것 같아’, ‘하지마, 더 이상 못 참을 지 몰라’, ‘내 눈을 보면 살짝 웃어 주면 달려 가서 너를 안아버릴 지 몰라’ 등으로 꽤 직설적이다. ‘너무 좋다’고 표현하는 대신 ‘하지마’라고 반복하면서 끝 없이 넘쳐나는 남성의 마음을 표현했다.

앞서 ‘하지하지마’ 뮤직비디오가 선공개됐는데, 여기서는 갓세븐 리더 JB가 주인공을 맡아 열연했다. 뮤직비디오 초반 JB는 옥상에서 한 여성과 대화를 시도한다. 하지만 여성은 그를 외면한 채 가 버리고, 그 자리에는 또 다른 모습의 JB가 서있다. 여성을 사로잡고자 절절 매는 첫 장면 JB는 곧 새로 나타난 ‘힙합 JB’로 변신, 새로운 삶을 맛 본다. 영상 말미에는 다시 첫 장면으로 돌아와 여성을 보고 뭔가 깨달은 듯한 미소를 짓는 그의 모습이 나온다.

‘하지하지마’ 뮤직비디오는 이 같은 스토리와 함께 갓세븐 멤버들의 공연 장면이 교차 편집돼 있다. 영상 속 멤버들은 학교 교실, 골목, 옥상 등 다양한 장소에서 각기 색다른 모습으로 매력 발산을 한다. 갓세븐 트레이드마크인 마샬아츠 트릭킹이 빠진 것은 조금 아쉽지만, 화려한 기교 없이 담백하고 세련된 춤을 소화하는 멤버들의 모습도 눈을 즐겁게 한다.

한편 갓세븐은 오는 20일 엠넷 ‘엠카운트다운’을 통해 컴백 무대를 가질 예정이다.

sara326@osen.co.kr

<사진> ‘하지하지마’ MV 캡처.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